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해외주식

미국 은행주 근황(feat. svb 파산사태)

by 주소남 2023. 3.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svb 파산사태로 인해 미국 은행주 근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미국 은행주

    난리난 미국 은행주 근황(feat. svb 파산사태)

     

    에스브이비(SIVB) 주간 하락율 -62.72%, 거래정지

    미국 은행주

    우선 이번 미국 은행주 하락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된 SVB 파이낸셜그룹은 은행 지주 및 금융 지주 회사로 주요 자회사인 실리콘 밸리 은행(은행)을 통해 상업 및 개인 은행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난 svb 파산 주식시장 영향은?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SVB 파산으로 인해 현재 거래정지 되었고, 주간 -62.72% 하락율에 거래정지 되었습니다.

     

    svb 파산 주식시장 영향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svb 파산 영향으로 인해 주식시장이 도미노처럼 무너지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이 팽배해지는 주말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kakao777.tistory.com

    팩웨스트 뱅코프 주간 하락율 -59.71%

    미국 은행주

    미국 은행주 팩웨스트 뱅코프(PACW)는 태평양 서부 은행의 지주회사로 중소기업, 중견기업 및 벤처 지원 기업에 비즈니스 뱅킹 및 재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 관계 기반 커뮤니티 은행입니다.

     

    팩웨스트뱅코프는 3월 8일 대비 -57.23% 하락했고, 한 때 하락율이 -81%까지 빠졌다가 반등했습니다.

     

    퍼스트리퍼블릭 뱅크 샌프란시스코 주간 하락율 -70.77%

    미국 은행주

    뉴욕 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미국 은행주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FRC)는 시중은행 및 신탁회사로 미국의 선별된 대도시 지역의 고객들에게 프라이빗 뱅킹, 프라이빗 비즈니스 뱅킹, 부동산 대출, 신탁 및 양육 서비스를 포함한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는 3월 6일 종가 대비 -70.77% 하락율을 보였습니다.


    이스트 웨스트 뱅코프 주간 하락율 -25.46%

    미국 은행주

    미국 은행주 이스트웨스트뱅코프(East West Bank, Inc.)(EWBC)는 자회사인 이스트웨스트뱅크(The Bank) 등을 통해 개인과 기업에 다양한 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 지주회사입니다.

     

    이스트웨스트 뱅코프는 주간 -25.46%의 하락율을 보이고 있고, 한 때 -53.81% 폭락하기도 했습니다.


    찰스 슈왑 주간 하락율 -29.13%

    미국 은행주

    미국 은행주 찰스슈왑(SCHW)은 미국의 대형 은행이자 종합 증권 회사로 개인, 기업 고객들에게 웹,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온라인 투자 플랫폼을 제공하여 고객들이 채권, 주식, 선물, 상장 지수 추종 펀드(ETF), 옵션, 뮤추얼 펀드 등 다양한 종류의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도우며 마진론, 현금 관리, 투자 관리, 퇴직 설계와 같은 금융 서비스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찰스슈왑은 주간 -29.13% 하락율을 보였습니다.


    웨스턴 얼라이언스 뱅코프 주간 하락율 -62.86%

    미국 은행주

    미국 은행주 웨스턴 얼라이언스 뱅코프(WAL)는 은행 지주회사로 회사는 전적으로 소유한 은행 자회사인 웨스턴 얼라이언스 뱅크(Western Alliance Bank, WAB)를 통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상품을 포함한 다양한 맞춤형 대출, 예금, 재무 관리 능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웨스턴 얼라이언스는 주간 -62.86%의 하락율을 보였습니다.


    자이언스 뱅코프 주간 하락율 -31.50%

    미국 은행주

    미국 은행주 자이온스 뱅코프(ZION)는 지온스 반코퍼레이션, 내셔널 어소시에이션은 은행 지주회사로 주간 -31.50%의 하락율을 보였습니다.


    시그니처 뱅크 -36.87%, 거래정지

    미국 은행주

    미국 은행주 시그니처 뱅크(SBNY)는 코네티컷, 캘리포니아, 노스캐롤라이나뿐만 아니라 뉴욕 메트로폴리탄 지역에 위치한 38개 이상의 개인 고객 사무소를 가진 풀 서비스 상업 은행입니다.

     

    시그니처 뱅크는 주간 -36.87%의 하락율을 보였고, 현재 거래정지 되었습니다. 참고로 미국 금융당국은 시그니처 뱅크를 폐쇄하고, 예금 전액을 보호한다고 밝혔지만 고객들의 뱅크런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메트로폴리탄뱅크 홀딩스 -55.06%, 거래정지

    미국 은행주

    미국 은행주 메트로폴리탄뱅크 홀딩스(MCB)는 은행지주회사로서, 주된 활동을 하고 있는 곳은 자회사인 메트로폴리탄상업은행(The Bank)의 소유와 경영입니다.

     

    메트로폴리탄뱅크는 주간 약 -50.68%의 하락율을 보였고, 현재 거래정지 되었습니다.


    뱅크 오브 하와이 -29.03%, 거래정지

    미국 은행주

    미국 은행주 뱅크 오브 하와이(BOH)는 은행 지주회사로 회사와 그 자회사는 하와이, 괌, 그리고 다른 태평양 제도의 고객들에게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뱅크 오브 하와이는 주간 약 -29.03%의 하락율을 보였고, 현재 거래정지 되었습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 -14.93%

    미국 은행주

    미국 은행주 뱅크오브아메리카(BAC)는 미국의 대형 상업은행으로 2016년에 2조 1,500억 달러 규모의 자산으로 미국 내 2위에 올라있는 은행입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주간 -14.93%의 하락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뱅크 오브 캘리포니아 -21.94%, 거래정지

    미국 은행주

    미국 은행주 뱅크 오브 캘리포니아(BANC)는 금융 지주 회사로  회사는 자회사인 캘리포니아의 은행, 전국 협회 (은행)를 통해 운영됩니다.

     

    뱅크 오브 캘리포니아는 주간 -21.94%의 하락율을 보이고 있고, 현재 거래 정지되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svb 파산 주식시장 영향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svb 파산 영향으로 인해 주식시장이 도미노처럼 무너지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이 팽배해지는 주말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kakao777.tistory.com

     

     

    증시 폭락 (3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증시 폭락세가 이어지고 있는 3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