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해외주식

테슬라 주가 저점은 이곳?

by 주소남 2022. 12.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테슬라(TSLA) 주가가 날개 없는 추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

    한 때, 약 414달러까지 치솟았던 테슬라 주가는 최근 104달러까지 내려 앉으며, 100달러 아래까지 위협받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해외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기업이고, 최대주주인 일론 머스크 등으로 인해 우리나라 투자자에게도 익숙한 해외 주식인데요, 테슬라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TSLA)는 어떤 기업?

     

    테슬라는 전기차와 리튬이온배터리, 태양광 패널 등을 핵심으로 하는 미국의 프리미엄 전기차 제조사입니다.

    테슬라 주가

    테슬라 모델 3, 모델 S, 모델 X는 미국 전기차 시장의 71%를 차지하고 있고, 테슬라 모델3의 경우 내연기관 경쟁 브랜드인 BMW와 Mercedes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 시장을 잠식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테슬라 악재

    테슬라 주가

    최근 테슬라 주가는 끝모르는 추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장전 시간외 거래에서 약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지만 이달 중순 156달러에 거래되던 테슬라 주가는 현재 100달러 초반대까지 내려왔습니다.

    테슬라 주가

    특히 지난 12월 23일, 테슬라의 자율주행 중 급브레이크 사고로 미국에서 8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고, 특별 조사에 들어간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또한 주요 시장인 중국에서는 생산량을 갑자기 줄이고 미국에서는 대대적인 할인에 나선다는 소식에 주가는 전 세계 시가총액 20위까지 추락했습니다.

    테슬라 주가

    전통 자동차 업체들이 잇따라 완성도 높은 전기차를 내놓으면서 시장점유율이 떨어지고 있는 데다 트위터를 인수한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테슬라 경영에 소홀하다는 우려가 불거지면서 테슬라 악재는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테슬라 주가 저점은 이 곳?

    테슬라 주가

    테슬라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9월 중순 이후 계속된 악재로 인해 하락 추세가 길게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오늘 장전 시간외 거래에서 반등이 나오고 있고, 그동안 단기 고점 대비 주가가 65% 가량 하락했기 때문에 반발 매수세가 들어올 수는 있는 자리입니다.

    다만, 기술적으로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하기 때문에, 테슬라 주가를 단기적인 관점으로 보고 접근하시는 분들은 목표 주가는 150달러, 손절라인은 100달러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주가

    테슬라 주가 주봉차트상 중장기 하락 추세가 진행중인 것을 볼 수 있고, 100달러 선이 무너진다면 그 아래로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지라인이 약하다고 하여 무조건 적인 하락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주가가 크게 흔들리면서 60달러대까지 빠질 우려가 있어,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현재 구간에서 접근할 경우 100달러 손절라인을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테슬라 주가

    개인적으로 테슬라를 중장기 관점으로 본다면 오히려 100달러 선이 무너진 이후 서서히 분할로 접근해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50달러 선에서는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해 있고, 그동안 주가 하락이 과도했다는 점 등을 미루어 본다면 100달러 밑에서는 분할로 매수 시그널이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마존, 테슬라 주가조회 방법 1분만에 따라하기

     

    아마존, 테슬라 주가조회 방법 1분만에 따라하기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해외주식 중 테슬라 주가가 굉장히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뿐만아니라 지난 1월 31일, 아마존닷컴의

    kakao777.tistory.com

    테슬라 지분보유 기업 국보디자인

     

    테슬라 지분보유 기업 국보디자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테슬라 지분보유 기업 국보디자인(066620)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보디자인(066620)은 어떤 기업? 국보디자인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