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총정리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 Top5

by 주소남 2022. 4.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정부가 다음주 월요일(5월 2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를 선언하면서 주식시장에서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화장품 관련주들이 대부분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고, '화장품 관련주 =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시장에서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 중 가장 많이 오른 종목 Top5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화장품 관련주는 아래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음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해 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

    kakao777.tistory.com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 Top5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 제이준코스메틱(025620)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가장 먼저 반응을 보인 종목은 화장품 관련주 제이준코스메틱입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국내 외에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최대주주는 에프앤리퍼블릭이고, 제품을 중국으로 유통시키며, 블랙 물광 마스크와 인텐시브 샤이닝 마스크, 웨이크퓨어 시소 카밍 마스크 등의 제품이 유명합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 한국화장품(123690)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한국화장품 역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한국화장품은 화장품 판매 및 부동산 임대 사업을 주로 하고, 종목명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화장품 판매를 주로 하는 종합화장품회사입니다.

     

    더샘인터내셔날이라는 자회사를 통해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 사업을 하고 있는데, 어제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장 중 상한가를 기록했고, 종가기준으로 전일 대비 +14% 상승 마감했습니다.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 오가닉티코스메틱(900300)

    화장품 관련주 오가닉티코스메틱도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어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오가닉티코스메틱의 실질 영업 자회사인 '해천약업'을 통해 유아를 대상으로 샴푸와 바디워시 등의 피부케어, 클렌징 제품, 여름용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영유아용 화장품 전문 업체입니다.

     

    오가닉티코스메틱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면서 어제 장중 상한가 부근까지 상승했다가, 종가 기준으로 +15.76% 상승 마감했습니다.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 토니모리(214420)

    화장품 관련주 토니모리도 어제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였습니다.

     

    토니모리는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 사업 등을 하는데,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로 브랜드샵 최초 식약처로 부터 천연화장품 인증을 받은 '더 그린티트루바이옴 토너'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토니모리는 실외 마스크 해제 테마주로 움직이면서 어제 장중 한 때, +25.08%까지 상승했지만 종가 기준으로 +8.98% 상승 마감했습니다.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 리더스코스메틱(016100)

    화장품 관련주 리더스코스메틱도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리더스코스메틱은 국내외 병원을 운영 중인 리더스 피부과의 임상 경험 및 노하우를 토대로 설립된 코스메슈티컬 전문 기업으로 2011년 11월 리더스코스메틱과 합병하고, 2016년 4월 골판지 사업부 분할 후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리더스코스메틱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면서 어제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고, 종가기준으로 전일 대비 +8.08% 상승 마감했습니다.


    이 외에도 화장품 관련주 중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인 종목은 에스디생명공학, 네이처셀, 프로스테믹스, 디와이씨, 에이블씨엔씨, 코디, 컬러레이, 대봉엘에스, 씨큐브, 현대바이오랜드, 강스템바이오텍, 케어젠, 세화피엔씨, 국제약품, 코스맥스, 승일, 에프앤리퍼블릭, CSA코스믹, 한국화장품제조, 아모레퍼시픽, 콜마비앤에이치, 코리아나, 아우딘퓨쳐스, 클래시스 등입니다.

     

    현재 화장품 관련주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기 때문에,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고, 향후 다른 섹터도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식으로 움직인다면 다시 한 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음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해 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

    kakao777.tistory.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 수수료 비교 총정리Ver.4-2

     

    주식 수수료 비교 총정리Ver.4-2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증권 수수료 비교 총정리Ver.4-1포스팅에 이어 당시 다루지 못한 개의 증권사 주식 수수료 비교 총정리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