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총정리

원숭이 두창 관련주 정리

by 주소남 2022. 5.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아프리카 풍토병인 원숭이 두창이 유럽과 미국 등 12개 나라에서 확산하면서 세계보건기구 긴급회의까지 소집되었는데, 이 때문에 원숭이 두창 관련주가 시장에서 주목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시장에서 움직일 수 있는 종목들은 동물백신 관련주인데, 원숭이 두창은 무엇이고, 원숭이 두창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 두창이란?

     

    원숭이 두창은 천연두와 증상이 유사한 바이러스성 피부병으로 온 몸에 둥근 발진이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프리카 풍토병으로, 세계인에게 위험한 병원체였던 천연두 바이러스의 가까운 친척으로 1970년 콩고에서 처음 보고되었으며, 주로 서아프리카에서 발병합니다.

     

    하지만 최근 한달 새 유럽 9개 나라와 미국, 캐나다, 호주에서 100명이 넘는 원숭이 두창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원숭이 두창 증상은?

    원숭이 두창 증상으로는 피부 발진과 함께 열이 나고, 수포나 고름 찬 농포가 생기는 증상이 있습니다. 천연두와 증상이 유사한데, 성 행위 등 긴밀한 접촉을 통해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가 전파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원숭이 두창 관련주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동물백신 관련주를 체크해 볼 수 있는데, 예전에 정리한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포스팅을 참고하시고, 아래에서는 몇 종목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가 무더기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주식시장에서 강력한 테마군으로 형성

    kakao777.tistory.com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는 이글벳과 이지바이오, 체시스, 제일바이오, 우진비앤지, 블루베리 NFT, 대성미생물, 옵티팜, 중앙백신, 진바이오텍 등의 동물백신 관련주를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시세가 크게 나오는 종목은 없는 상태인데, 일단은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움직일 수 있는 동물백신 관련주를 알아보고, 시장에서 원숭이두창관련 테마가 만들어진다면 다음주에 움직이는 종목들을 따로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이글벳(044960)

    이글벳은 동물약품 제조와 판매 업체로 동물백신 관련주나 반려동물 관련주 등으로 테마를 타는 종목입니다.

     

    동물백신 사업을 하기 때문에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체시스(033250)

    체시스는 자동차 부속품 제조 및 판매 업체인데, 체시스의 계열사 넬바이오텍이 동물용의약품과 식품산업 소재 개발, 연구 업체이기 때문에 동물백신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때문에 이번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는 종목입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제일바이오(052670)

    제일바이오 역시 동물의약품 전문 업체로, 동물백신 관련주가 움직일 경우 가장 먼저 움직이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 및 제조·판매하기 때문에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우진비앤지(018620)

    우진비앤지는 동물용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친환경 대체의약품과 면역 증강제 및 미생물첨가제 등 바이오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동물용 백신 관련주이기 때문에 우진비앤지는 원숭이두창 테마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블루베리 NFT(044480)

    블루베리NFT의 예전 사명은 유니더스로 라텍스 고무제품 생산 및 판매 사업을 하는데, 주요 제품은 콘돔입니다.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가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기 때문에 콘돔을 만들어 판매하는 블루베리NFT도 원숭이 두창 테마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대성미생물(036480)

    대성미생물은 지난 50여년간 양질의 동물용의약품만을 생산해오며 대한민국 축산업 발전에 공헌해 온 동물용의약품 전문기업입니다.

     

    동물용 의약품을 생산 및 판매하기 때문에 대성미생물 역시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옵티팜(153710)

    옵티팜은 동물 관련 사업과 인체관련 사업을 동시에 하는 기업으로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84개 질병, 212개 검사항목을 지정 받았으며 환경부로부터 야생동물 질병진단기관으로도 지정 받기도 했습니다.

     

    동물약품 사업을 하기 때문에 옵티팜 역시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중앙백신(072020)

    중앙백신은 동물약품 전문 제조업체로 동물 백신의 생산 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가료첨가제와 구충제 등의 상품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수이샷 양돈백신, 포울샷 가금백신, 캐니샷 애견백신, 보비샷 축우백신 등의 동물용 백신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이번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진바이오텍(086060)

    진바이오텍은 유익미생물을 이용한 기능성 사료첨가제의 제조 및 판매 그리고 동물약품 생산 업체입니다.

     

    동물약품 생산 업체이기 때문에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서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테마군이 만들어지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주말 동안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가 계속해서 보도되고 있고, WHO도 원숭이두창이 최소 12개국에서 80건 넘게 확인되는 등 매우 이례적인 전파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WHO는 원숭이두창으로 인해 긴급회의까지 소집하는 등 대응 전략을 구사하고 있어, 이번 테마가 예전 돼지열병 관련주처럼 강한 테마로 발전할 수 있을지, 다음주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위는 동물백신 관련주들이고, 원숭이두창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은 추후 별도 포스팅을 통해 다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가 무더기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주식시장에서 강력한 테마군으로 형성

    kakao777.tistory.com

    한타바이러스 관련주 총정리

     

    한타바이러스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강원도 철원의 한 군부대에서 풀 깎기 작업을 했던 병사 1명이 들쥐로부터 옮는 한타바이러스 의심증세로 사망했다는 의심이 있다는 소식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