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베셀 주가, UAM 관련주 부각 뭐길래?

by 주소남 2022. 5.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베셀(177350) 주가가 UAM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베셀은 어떤 기업이고, UAM 관련주는 무엇이고,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앞으로 베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셀(177350)은 어떤 기업?

     

    베셀은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생산 기업으로 LCD와 OLED, 터치패널용 In-line System 및 각종 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베셀의 장비 전방 산업은 디스플레이 산업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전방 산업에 맞추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베셀 관련주

    베셀은 원샷법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고, 최근에는 UAM(도심항공교통)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UAM이란?

     

    UAM이란 Urban air mobility, 도심 항공 교통으로 앤더슨 공군기지의 IATA 코드입니다.

     

    UAM은 이번달 출범하는 새정부가 전기·수소차, 자율주행차, 도심항공교통(UAM) 등 미래 모빌리티(운송수단) 육성을 국정과제로 삼고 산업 생태계와 인프라 구축을 지원한다는 정책 때문에 관심 받기 시작했습니다.

    새 정부는 2022년 조건부 자율주행(레벨3), 2027년 완전자율주행(레벨4)을 상용화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고, '하늘을 나는 택시'로 일컬어지는 UAM 역시 2025년 상용화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셀 UAM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

    베셀은 자회사 베셀에어로스페이스를 통해 UAM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민간 경량항공기를 개발, 양산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민관합작 사업에 참여하고 있어, 최근 UAM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UAM 관련주 베셀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베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3분기 보고서를 제출한 결과 분기 매출액이 3억원 미만으로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거래가 일시 중지되었다가 거래재개가 되었고, 이후 2,000원대 후반에 저점을 형성하고 주가가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UAM 관련주로 테마를 타면서 이상 급등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베셀은 지난 2월 '2022 드론쇼코리아'에서 계열사 베셀에어로스페이스가 개발한 중형급 수직이착륙무인기를 최초 공개했고, 이에 대한 기대감과 미국의 UAM규제 해소 소식 등으로 인해 테마성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향후 UAM에 대한 기대감과 전망이 밝은 것은 사실이지만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오른 만큼, 하락시 주가 하락 속도도 강할 것으로 보이는데, 단기적으로는 지난주 고점인 9,290원 부근을 이탈하는 흐름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지난 4월말부터 올라오는 가장 강한 추세선은 오늘 기준으로 8,22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가파르게 상승하기 때문에, 이 추세선 이탈 유무도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UAM 관련주 베셀 주가 전망(주봉 차트)

    베셀 주식 주봉차트상 2주연속 장대 양봉으로 주가가 강하게 치솟고 있고, 저점 대비 굉장히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7,380원 부근이지만 현재는 테마성 시세가 끼어있고, 괴리감이 높기 때문에, 이보다는 위의 일봉차트상 잡아 놓은 손절라인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베셀의 실적 성장성이 앞으로도 지속되고, 재무 리스크만 해결되면 장기적으로 주가는 현재가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테마성 시세로 인해 조정도 생각해야하고, 조정시 어느 지점에서 조정이 마무리되는지도 단기적으로 중요하기 때문에, 지난주 고점 이탈 유무를 우선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원샷법 관련주 총정리(Feat. 기활법)

     

    원샷법 관련주 총정리(Feat. 기활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산업통상자원부가 제26차 사업재편계획 심의위원회를 열고 '기업 활력 제고를 위한 특별법'(기활법)에 대한 발표로 인해 이른바 원샷법

    kakao777.tistory.com

    대명에너지 공모주 청약 방법

     

    대명에너지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5월 16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신재생에너지 업체 대명에너지(38926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