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5. 11.

목차

    이번 시간에는 5월 20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시스템반도체 디자인 솔루션 업체 가온칩스(39972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온칩스는 5월 11일부터 5월 12일까지 이틀간 대신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온칩스(399720)는 어떤 기업?

     

    가온칩스는 시스템반도체 디자인 솔루션 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개발 및 생산을 위한 초기 지적재산권(IP) 소싱부터 최종 패키지 설계와 제품의 신호 품질 확보 솔루션까지 고객이 필요한 모든 공정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시스템 반도체 디자인 하우스라고도 하는데, 디자인하우스는 팹리스(Fabless,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이 반도체 제품을 설계하면 이를 각 파운드리(Foundry, 반도체 위탁생산)의 특성에 맞게 실제 생산공정에 필요한 세부 사항을 디자인합니다.

     

    가온칩스 관련주는 있을까

    가온칩스 지분구조상 관련주로는 스톤브릿지벤처스 정도를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스톤브릿지벤처스는 '스톤브릿지2020벤처투자조합'을 통해 가온칩스 지분 396,110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온칩스는 차량용 시스템 반도체와 인공지능 반도체 분야 매출 비중이 높은 기업입니다.

     

    때문에 가온칩스 상장 후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나 전기차 관련주, AI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고, 시스템 반도체가 활용되는 업종군의 테마에도 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가온칩스 실적(재무제표)

    가온칩스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약 322억원의 매출과 62억원의 영업이익, 61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고, 2020년에 비해 큰 폭으로 실적 성장세를 이루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분야의 성장세가 가파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실적 성장세는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가온칩스 공모와 공모가

    가온칩스 상장 공모주는 총 200만주이고,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며, 공모가는 14,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가온칩스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온칩스 수요예측 결과

    가온칩스는 지난 5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1,903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847.12대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903곳 중 무려 1,749곳이 가온칩스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1,000 ~ 13,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 냈고, 53곳이 공모가 밴드 상단을 적어내는 등 가온칩스 수요예측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가온칩스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을 넘어선 14,000원으로 최종 확정되었고,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가온칩스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

    가온칩스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기관투자자가 신청한 물량 중 약 14.7% 정도만 의무보유 확약 신청을 했고, 나머지 물량은 의무보유 미확약 신청을 했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기관투자자의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가온칩스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대신증권이 참여했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대신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일정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기관투자자와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5월 16일 납입 및 배정이 이루어지고, 5월 20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가온칩스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가온칩스 공모주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200만주 가운데, 25%인 50만주입니다.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방법 - 대신증권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은 온라인 청약시 청약개시일 전일 계좌 보유중인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대신증권 홈페이지와 HTS, MTS, ARS 등을 통해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신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가온칩스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 - '청약' - '공모주청약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온칩스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가온칩스 공모가는 14,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가온칩스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7만원 + 청약 수수료만 있다면 가온칩스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온칩스는 수요예측에서 흥행에 성공했고, 차량용 반도체 분야의 성장 전망과 함께 재무 안정성 및 낮은 유통 가능 물량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신규 IPO주 중 하나입니다.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5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어떤 일정이 잡혀있는지,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5월에는 어제, 오늘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고 있는

    kakao777.tistory.com

    5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5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5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5월 신규상장이 예정된 주식은 현재까지 대명에너지와 SK쉴더스, 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