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2. 5. 12.

목차

    이번 시간에는 5월 31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리츠 주식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3574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는 5월 12일부터 5월 13일까지 이틀간 삼성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357430)는 어떤 기업?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는 자산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에 투자하여 임대수익 및 매각수익을 주주에게 배당하는 것을 목적으로 『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라 설립된 회사입니다.

     

    프랑스 현지 자산 취득 시 자리츠인 마스턴글로벌 및 자펀드인 마스턴유럽9호를 통해 현지에 부동산 투자기구인 OPCI(Organisme de Placement Collectif Immobilier)를 설립하여 대상 자산을 매입하고, 이후 임대 수입 등을 배당합니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투자자산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투자자산은 노르망디와 남프랑스, 항동스마트물류센터, Crystal Park 등 입니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공모와 공모가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11,860,000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5,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수요예측 결과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는 지난 5월 2일부터 3일까지 1,204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170.44대 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리츠 주식 특성상 공모가는 5,000원으로 확정되기 때문에, 수요예측에 참여한 대부분이 공모가를 5,000원으로 적어냈고,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공모가는 5,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수요예측 참여 물량 중 신청 수량을 기준으로 43.3% 가량이 의무보유 확약 신청을 했고, 나머지는 의무보유 미확약 신청을 했습니다.

     

    3개월 이후 확약 물량이 많은 편이고, 정확한 의무보유 확약 물량은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의무보유 확약 비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삼성증권이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삼성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청약은 불가능합니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공모주 청약일정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5월 17일 배정 및 납입이 완료되고, 5월 31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배당일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에 투자하게되면 매년 4월 1일과 10월 1일 두 차례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11,860,000주 가운데, 30%인 3,558,000주입니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공모주 청약방법 - 삼성증권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공모주 청약은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삼성증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청약시 비대면 계좌나 근거계좌를 통한 온라인 추가 계좌, 은행 연계 계좌는 당일 개설 후 청약이 가능하고, mPOP, O2, POP HTS/DTS, 홈페이지, ARS를 이용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합니다.

    삼성증권 HTS를 통해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청약일로 삼성증권도 skiet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미래에셋대우와 모바일증

    kakao777.tistory.com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공모가는 5,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 증거금률은 50%입니다.

     

    원래대로라면 25,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계좌에 있다면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는 이번 공모에서 균등 배정을 하지 않고, 100% 비례배정 방식으로 배정하기 때문에, 청약 경쟁률에 따라 주식을 배정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3월 28일 상장한 코람코더원리츠가 한 때, 공모가 대비 25% 이상 상승했고, 전체적인 시장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 리츠 주식인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공모주 청약에도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5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5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5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5월 신규상장이 예정된 주식은 현재까지 대명에너지와 SK쉴더스, 가

    kakao777.tistory.com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5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어떤 일정이 잡혀있는지,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5월에는 어제, 오늘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고 있는

    kakao777.tistory.com

    코람코더원리츠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코람코더원리츠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3월 28일은 코스피 시장에 리츠 주식인 코람코더원리츠(41731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코람코더원리츠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