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디어유 주가 보호예수 해제 남은 물량은?

by 주소남 2022. 5. 11.

목차

    디어유(376300) 주가가 보호예수 해제 물량으로 인해 주가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디어유는 지난해 상장 당시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종목인데, 이번 디어유 주가 급락 사태와 남은 보호예수 해제 물량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어유(376300)는 어떤 기업?

     

    디어유는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탑재한 글로벌 No.1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핵심 플랫폼인 ‘버블’을 통해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하는 월구독형 프라이빗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채팅방에 한정됐던 해당 플랫폼을 가상현실 속에서 아티스트와 교류할 수 있는 메타버스 공간을 제공해 점진적 확장을 이룰 계획입니다.

     

    이후 유저들도 디지털 아이템을 생산 및 판매할 수 있게 해 경제 활동이 가능한 생태계를 마련하고, NFT(대체 불가한 토큰) 도입을 통한 실물 경제 영역까지 메타버스 고도화를 이룬다는 방침입니다.

     

    디어유 보호예수 해제 물량

    디어유 상장 당시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된 198만주 가운데,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은 16.49%로 높지 않았습니다.

    11월 10일 이후 6개월이 지났고, 약 85만주 가까운 물량이 보호예수로 해제되었습니다. 당시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되었던 물량 중 이제 보호예수로 지정된 물량은 더이상 없습니다.

    다만, 기존 주주들에 대한 보호예수 물량이 남아 있었고, 이 중 최대주주 관계회사인 EVERYSING JAPAN Co., Ltd와 SM스튜디오스,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임원이 보유한 주식으로 추정되는 물량이 보호예수 해제되었습니다.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5월 10일 디어유 보호예수 해제 주식은 176만 4,770주로 전체 발행 주식 수의 약 8%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이에 디어유 주가는 어제 신저가를 갱신했습니다. 가뜩이나 해외증시 영향으로 인해 전체적인 시장이 좋지 않은 가운데, 보호예수 해제 물량으로 인한 투자심리 악화로 인해 디어유 주가는 어제, 전일 대비 -9.87% 하락했고, 장중 한 때 -14.62% 급락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디어유 주가 전망(일봉 차트)

    디어유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상장 당시 강한 상승세로 인해 공모가였던 26,000원을 넘어 한 때, 99,100원까지 강한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올해 초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2월 중순까지 비교적 강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디어유 주가는 추세선을 만들면서 반등하는 듯 싶었지만 4월 중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하락하다가 보호예수 해제 물량으로 인해 급락하면서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저가 갱신 종목이기 때문에, 차트상 기술적으로 반등 구간을 체크하기는 어렵습니다. 반등시 45,000원 부근부터 단기 저항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 정도만 체크가 가능합니다.

     

    디어유 주가 전망(주봉 차트)

    디어유 주가 주봉차트상으로도 뚜렷한 반등 지점을 찾을 수는 없습니다.

     

    디어유와 같은 업종군에 있는 종목들과 비교해 디어유 적정 주가를 찾아야 하는데, 실적이나 재무에 비해서는 시가총액이 다소 높다고 볼 수는 있습니다.

     

    다만 올해 강한 성장성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차트상 저점만 잡힌다면 오히려 중장기 투자 종목으로 기회를 볼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디어유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디어유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1월 10일은 코스닥 시장에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업체인 디어유(37630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디어유는 테슬라 요건을 활용해 상장합니다. 디어유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

    kakao777.tistory.com

    디어유 공모주 청약 방법

     

    디어유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1월 10일 신규 상장하는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디어유(3763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어유는 11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이틀간 한국투자

    kakao777.tistory.com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 방법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5월 20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시스템반도체 디자인 솔루션 업체 가온칩스(39972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온칩스는 5월 11일부터 5월 12일까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