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플라스틱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5.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플라스틱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여전히 강한 변동성을 가져가는 가운데, 어느 정도 하락 충격을 완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양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줄어들고 있는 것이 그나마 고무적입니다.

     

    플라스틱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플라스틱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러시아가 자국에 대한 경제 제재에 참여한 국가와 기업에 대해 원자재 수출을 금지한다는 소식에 국내 플라스틱 관련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지난 3일(현지시간) 비우호국에 대해 자국의 제품과 원자재 수출을 금지하는 내용의 대통령령에 서명했습니다. 수출금지 대상에는 석탄·석유·천연가스 등 주요 원자재가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때문에 에스폴리텍을 비롯하여 에코플라스틱, 세우글로벌, 코오롱플라스틱, 코프라 등 플라스틱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고, 플라스틱과 관련된 신소재 생산 기업으로 웹스도 부각되며, 폐플라스틱을 원료로 한 포장백을 만드는 DL케미칼도 부각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관련주는 오늘 장마감 후 따로 별도의 포스팅으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하락세를 일단 멈추고 안정세를 보였습니다. 그 전날 급락했던 것에 반해 미국 증시와 유럽 증시 대부분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날 미국 증시는 극심한 변동성 속에서 혼조세를 보이며 마감했습니다.

     

    최근 폭락세를 보였던 기술주들이 반등에 성공했고, 해지펀드 매니저인 데이비드 테퍼는 시장의 매도가 거의 끝나가고 있다고 판단하는 등 긍정적인 전망이 흘러나오자 하락세를 멈췄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26%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98% 상승, S&P500지수는 +0.25% 상승,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2.51%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전날의 폭락세를 뒤로하고 대부분 상승 마감했습니다. 특히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이탈리아와 스웨덴, 포르투갈 증시 등이 +1% 이상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일본, 베트남, 호주 증시 등이 소폭 하락하는 반면, 코스닥지수를 비롯하여 중국과 홍콩, 말레이시아 증시 등이 반등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는 코스피지수는 어제 오후장 반등 이후 하락을 멈추긴 했지만 여전히 불안한 위치입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6분 기준, 전일 대비 -0.02% 하락한 2596.0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58종목, 보합 63종목, 하락 507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썩 좋지는 못합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종이목재, 운수창고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보험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증권, 비금속광물, 금융, 건설, 전기가스, 기계 업종지수가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어제 장 중 -3.4%까지 폭락했던 코스닥지수는 다행히 오늘 장초반보다 상승하면서 양전에 성공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잦아들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82% 상승한 863.2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24종목, 보합 118종목, 하락 63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어제에 비해서는 확실히 체감 장이 괜찮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현재 이시각 유일한 상한가는 태웅로직스(124560) 입니다. 태웅로직스는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100% 무상증자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플라스틱 관련주, 제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플라스틱 관련주와 제지 관련주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지난 3일(현지시간) 비우호국에 대해 자국의 제품과 원자재 수출을 금지하는 내용의 대통령령에 서명하면서 국내 플라스틱 관련주 중 웹스와 DL케미칼, 에스폴리텍, 에코플라스틱, 세우글로벌, 코오롱플라스틱, 코프라 등이 플라스틱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컵보증금제)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컵보증금제)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주식시장에는 일회용품 사용규제 관련주와 테마주가 일시적으로 강한 테마군을 보이면서 상승했습

    kakao777.tistory.com

    제지 관련주는 영풍제지가 영국계 인프라 투자 기업인 IPM코리아가 인수전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전체적으로 모멘텀을 받아 움직이고 있습니다.

    영풍제지를 비롯하여 신풍제지와 한창제지, 국일제지 등이 제지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

     

    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

    종이를 나무로 만드는 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입니다. 최근 대북 경협주로 조림 산업을 하는 주식들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 뿐만 아니라 제지 관련 주식 도 함께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북미정

    kakao777.tistory.com


    최근 증시가 너무 좋지 못했기 때문에, 오늘 장이 전체적으로 좋은 것은 아님에도 불구하고 체감 장은 나름 괜찮게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시장 반등이 약하게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하락 추세가 완전히 멈춘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전세계 증시 동향을 지속적으로 체크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물론, 현재가 증시 저점이라 판단하고 적극적인 매수 전략을 펼 수 있지만, 만일 그럴 경우 손절라인도 짧게 잡아 놓고 리스크에 대응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 방법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5월 20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시스템반도체 디자인 솔루션 업체 가온칩스(39972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온칩스는 5월 11일부터 5월 12일까지

    kakao777.tistory.com

    디어유 주가 보호예수 해제 남은 물량은?

     

    디어유 주가 보호예수 해제 남은 물량은?

    디어유(376300) 주가가 보호예수 해제 물량으로 인해 주가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디어유는 지난해 상장 당시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종목인데, 이번 디어유 주가 급락 사태와 남은 보호예수 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