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원자력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5.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원자력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반등세가 나오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원자력 관련주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시장에서는 그동안 순매도세를 보이던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이 양시장에서 모두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원자력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전날 언론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오는 21일 한미정상회담을 하고 한미 양국이 원자력발전소 수출에 공동으로 나선다고 선언할 예정이라고 보도되었습니다.

     

    오늘 오후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방한함에 따라 원자력 관련주와 철강주가 함께 움직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 증시는 인플레이션에 대응해 미 연방준비제도(연준. Fed)가 금리를 빠른 속도로 올릴 경우 경제가 침체에 빠질 수 있다며 불안감을 보이며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가 전일 대비 -0.75%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가 -0.26%, S&P500지수가 -0.58%,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가 -0.61%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인플레발 경기침체 공포에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금리 인상과 에너지 가격 급등, 중국의 봉쇄조처, 우크라이나 전쟁 와중에 소매업체들의 실적 하향조정은 소비 회복에 대한 우려를 가중시켰습니다.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영국과 프랑스, 그리스, 스위스 등 유럽 주요 증시가 -1% 이상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홍콩과 중국, 일본, 호주,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모든 아시아증시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어제 갭하락했던 코스피지수는 다행히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에 힘입어 현재 전일 대비 +1.69% 상승한 2636.1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49종목, 보합 61종목, 하락 218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섬유의복 업종지수를 제외한 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원자력 관련주가 다수 포함된 기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비금속광물과 하학 업종지수가 +2%대 강세를 보이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증권과 제조, 운수장비, 의약품, 은행, 금융, 전기전자, 서비스, 음식료 등 대부분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어제 갭하락했지만 장 막판 끌어올리면서 선방한 코스닥지수가 오늘은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에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39% 상승한 875.7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27종목, 보합 118종목, 하락 433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컴퓨터서비스 업종지수를 제외한 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철강주가 다수 포함된 금속 업종지수가 +3%대 강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디지털과 음식료, 전기전자, 방송서비스, 건설, 신성장기업, 기타제조, 유통 업종지수 등이 +2%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대주산업(003310)과 지투파워(38805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주산업은 곡물값 상승세로 인해 사료 관련주들이 움직이면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지투파워는 한미 원전시장 공동진출 협력 선언 기대감으로 인해 원자력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원자력 관련주 ↑, 철강주 ↑, 사료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원자력 관련주와 철강주, 사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오는 21일 한미정상회담을 하고 한미 양국이 원자력발전소 수출에 공동으로 나선다고 선언할 예정에 한신기계, 보성파워텍, 비에이치아이, 우리기술, 서전기전, 한전기술 등 원자력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철강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금일 조 바이든 美 대통령이 방한하는 가운데, 오는 21일 개최되는 한미 정상회담에서 미국의 철강 수입규제가 완화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어제 시간외 거래에서 철강주들이 움직였고, 오늘 정규장까지 이어지는 모습입니다.

    오늘 움직이는 철강주로는 금강철강과 문배철강, 경남스틸, 부국철강, 한국철강, 동국제강, POSCO홀딩스 등이 있습니다.

    곡물값 상승으로 인해 사료 관련주도 몇몇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대주산업을 비롯하여 고려산업, 케이씨피드, 사조동아원, 팜스토리, 한탑 등이 사료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비료 관련주 총정리에 이어 사료 관련 기업 및 테마 기업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2018/02/13 - [신나는 주식

    kakao777.tistory.com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 흐름이 좋습니다. 해외 시장 불안에도 불구하고 반등세가 이어지는 모습이기 때문에, 시장 진입은 긍정적이지만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전세계 증시가 전저점을 깨고 내려올 경우 대응은 빨라야 합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가온칩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가온칩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5월 20일은 코스닥 시장에 시스템반도체 디자인 솔루션 업체인 가온칩스(39972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가온칩스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

    kakao777.tistory.com

    5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증시 하락)

     

    5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증시 하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증시 하락이 뚜렷하게 보이는 5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해외증시 영향 등으로 인해 전체적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