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YG PLUS(037270) 주가 간단 차트분석[광고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5.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광고 관련주 YG PLUS(037270) 입니다. YG PLUS의 주요 사업은 광고대행업과 MD제조 및 유통판매업입니다. 종속회사를 통하여 화장품, 골프매니지먼트, 모델매니지먼트 및 외식 프랜차이즈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최대주주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로 양현석씨는 간접적으로 YG PLUS의 지분을 7.54%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2014년 12월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종속회사로 편입되어, 향후 YG의 브랜드를 활용한 광고 사업 확장의 가능성이 있으며 기존 노하우와 YG 브랜드 파워를 활용하여 보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광고사업부문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위의 차트는 YG PLUS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말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더니 상승 흐름을 보였고, 이후 11월 28일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하락 추세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다행히 1월 중순 일봉차트상 쌍바닥 흐름을 완성하고 서서히 상승하던 중 지난주 금요일 대량거래가 일어나면서 강한 상승 흐름이 나왔습니다.



     

    우선 거래량이 급증해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졌을 수 있고 차트상으로도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은 원래 대로라면 1900 부근으로 잡을 수 있겠지만 현재는 급등으로 인해 단기 손절라인과 이격도가 많이 벌어진 상황입니다. 때문에 현실적인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130 부근으로 보고 대응하거나 5일선일 기준으로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213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더라도 현재가 부근에서 첫 진입을 하거나 추가 진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2200 부근 아래에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광고 관련주

    YG PLUS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0월 저점과 올해 1월 저점까지 주봉차트상 쌍바닥 흐름을 만들더니 이후 지난주 장대 양봉이 나왔고 거래량도 좋습니다.

     

     

    다만 일봉차트상 보이지 않던 중장기 매물 저항이 보입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 볼 때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 상단인 2500 부근을 돌파하여 지지하지 못하거나 매물 저항이 소화되는 것이 보이지 않는다면 단기적으로는 윗꼬리를 남기고 내려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체크해야 합니다.

     

    우선 차트 흐름이 좋아졌기 때문에 현재 보유중이라면 홀딩해도 괜찮은 자리이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500 부근을 돌파한다면 그 위로 매물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더 큰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860 부근에 위치해있고, 매물대 하단은 18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 주가가 급등해 어느 정도 이격이 벌어져있기는 하지만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추가 진입을 고려할 경우,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을 늘린다면 늘린 비중 만큼은 단기 대응하여 만일의 하락에 대비하여야 하며 축소한 비중을 다시 싣는 것은 2000 부근 아래에서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추세선의 기울기가 급격하게 기울어져 강한 상승이 나오고는 있지만 1860 부근에 있는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하락하더라도 재차 상승 추세 흐름으로 전환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다만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에는 실적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지난해 실적은 2016년에 비해 적자가 축소될 가능성이 있지만 최근 6년간 영업이익이 계속해서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은 좋지 못합니다.

     

    부채비율이 낮기는 하지만 매출액이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적자가 지속되고 있어 재무 리스크가 존재하는 기업이니 중장기적인 전망은 조금 좋지 못하기 때문에 손절라인 대응은 필수적으로 하는 것이 좋으며 되도록이면 이렇게 상승 흐름이 나왔을 때 비중을 조절하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