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LG 주가 찐반등 시작일까

by 주소남 2022. 5.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003550) 주가가 주주친화정책으로 인해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LG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반등이 찐반등이 될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003550)는 어떤 기업?

     

    LG는 지주회사로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이 하는 사업은 크게 IT 사업(LG CNS), 부동산 종합서비스 사업(에스앤아이), 겨제경영 교육 및 자문 사업(LG경영개발원), 전자 사업(LG전자), 스포츠(LG스포츠) 등 입니다.

    지난해 5월 LG상사, LG하우시스, 실리콘웍스, LG MMA를 분할해 신설지주회사인 LX홀딩스를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LG 최대주주는 구광모 회장 외 29인입니다.

     

    LG 주가 최근 반등 이유

    LG 주가가 최근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형주 특성상 주가가 큰 변동을 하는 날이 적은 편인데, 지난 5월 13일 전일 대비 +7.3% 반등에 성공하더니 오늘은 전일 대비 +9.64% 강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LG의 오늘 주가 상승의 큰 이유는 주주환원정책을 발포했기 때문입니다.

    LG는 지난 27일 이사회에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2024년 말까지 총 5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결정했고, '배당금 수익을 한도로, 별도 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의 50% 이상을 주주에게 환원'하는 기존 배당정책에서 '배당금 수익을 한도로'라는 제한을 없애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LG의 추가 배당금 상향 가능성이 커졌고, 자회사 이익 감소에도 일정 수준 이상의 배당금이 유지될 것이라는 전망에 매수세가 몰리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LG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LG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던 주가가 5월 중순을 저점으로 하여 반등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전일 대비 +9% 이상 강한 반등세를 보이면서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을 만들었는데, 외국인투자자의 강한 매수세로 위에 남아있던 강한 저항을 일부 소화했습니다.

    저항을 일부 소화한 것이지, 완전히 소화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럴 때, 추가진입 여력 없이 잘 못 진입하면 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반드시 분할로 접근하되, 전저점 이탈 유무를 체크해야 합니다.

     

    또한 전저점까지 스팩트럼이 넓다면 매물대 하단인 73,5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7만원 중반대까지 서서히 접근한다는 생각으로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LG 주가 전망(주봉 차트)

    LG 주가가 다행히 7만원대를 지지해주면서 주봉차트상으로도 반등세가 나와주고 있습니다.

     

    LG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눈치가 빠른 분들이었다면 매물대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는 7만원 초반대에서는 접근을 했을 수 있습니다.

     

    평단가가 7만원 초반대라면 중장기 손절라인은 66,000원 부근으로 설정해도 좋고, 7만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도 중장기 관점으로볼 때,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으로 보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87,50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습니다. 이를 완전히 소화하지는 못했으나 7만원 초반대 부근에서 반등이 시작되고 있고, 대형주는 상승할 때가 아닌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한다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LG 주가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다만 매물대 하단인 66,000원 부근 이탈은 유의하되, 7만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여력을 체크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5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곡물 관련주 ↑)

     

    5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곡물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곡물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가운데, 대부

    kakao777.tistory.com

    6월 1주 오늘의 증시일정(MSCI 리밸런싱 등)

     

    6월 1주 오늘의 증시일정(MSCI 리밸런싱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MSCI 리밸런싱 등의 증시일정이 포함된 6월 1주(05.30 ~ 06.03) 오늘의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6월 1주에는 MSCI 리밸런싱(수)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