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곡물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5.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곡물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가운데,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어, 체감장도 괜찮은 장입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개인투자자들은 양시장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곡물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가장 강하게 움직이는 테마는 곡물 관련주입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지난 27일(현지시간) 러시아 항구 봉쇄로 우크라이나 수출 물량의 절반 가까운 곡물이 창고에 묶여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우크라이나발 7월 곡물 재앙 우려 및 주요 농산물 수출 제한 우려 지속 등에 이지바이오, 사조동아원 케이씨피드, 누보, 신송홀딩스, 동서 등 곡물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지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시장은 연준이 금리상승 속도를 높이는 대신 더 매파적이진 않을 것으로 관측되는 가운데, 지난 한 주 미국 뉴욕증시는 +6% 이상 상승했습니다.

     

    주말을 앞둔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76%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3.33%, S&P500지수는 +2.47%,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4.03%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인플레이션 완화 기대감 속에 1% 안팎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와 홍콩, 일본 증시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최근 반등추세를 이어가는 코스피지수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에 힘입어 전일 대비 +1.16% 상승한 2668.6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741종목, 보합 69종목, 하락 118종목 등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는 만큼 체감 장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운수창고와 전기가스 업종지수를 제외한 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비스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비금속광물과 유통, 화학, 금융, 건설, 의료정밀,섬유의복, 전기전자, 제조, 의약품, 음식료 등 많은 업종지수들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코스닥지수도 반등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는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29% 상승한 885.2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1,190종목, 보합 75종목, 하락 213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 역시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운송부품 업종지수를 제외한 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과 오락, 방송서비스, IT S/W & SVC, 음식료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곡물 관련주 ↑, 중국소비 관련주 ↑, 영상콘텐츠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곡물 관련주와 중국소비 관련주, 영상콘텐츠 관련주 등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발 7월 곡물 재앙 우려 및 주요 농산물 수출 제한 우려 지속 등에 이지바이오, 사조동아원 케이씨피드, 누보, 신송홀딩스, 동서 등 곡물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비료 관련주 총정리에 이어 사료 관련 기업 및 테마 기업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2018/02/13 - [신나는 주식

    kakao777.tistory.com

    식량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농업)

     

    식량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농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은 식량 관련주와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시간입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빗장을 걸어 잠그면서 식량 네트워크도 붕괴될 수

    kakao777.tistory.com

    식량위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Feat. 농업)

     

    식량위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Feat. 농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식량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농업) 포스팅에 이어, 최근 주식시장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식량위기 관련주와

    kakao777.tistory.com

    6월1일부터 중국 상하이시 정부가 코로나19 통제와 경제 발전을 조화시키기 위해 방역 지침과 업무 복귀 통제 지침을 개정하고 기업의 업무 재개와 생산을 위한 '부당한 제한'을 폐지하고 조업 재개를 허용하는 기업들의 명단인 '화이트 리스트'를 없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중국 상하이 봉쇄 일부 해제 소식 등에 중국소비 관련주로 제이준코스메틱, 한국화장품, 토니모리 등 화장품 테마주를 비롯하여 글로벌텍스프리, 노랑풍선, 제주항공, 롯데관광개발 등 여행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박찬욱 감독과 송강호의 칸 영화제 수상 및 범죄도시2 관객 650만 돌파 소식에 영화 '헤어질 결심'과 영화 '브로커'의 배급사인 CJ ENM과 범죄도시2의 배급사인 쇼박스를 비롯하여 CJ CGV, 콘텐트리중앙, 바른손 등 영상콘텐츠 관련주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 반등이 강하게 나와주고 있고,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어 체감이 굉장히 좋은 날 입니다.

     

    증시 반등과 함께 공격적인 투자가 가능한 시기이지만, 하락시에는 그만큼 대응도 빨라야 한다는 점 체크하시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6월 1주 오늘의 증시일정(MSCI 리밸런싱 등)

     

    6월 1주 오늘의 증시일정(MSCI 리밸런싱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MSCI 리밸런싱 등의 증시일정이 포함된 6월 1주(05.30 ~ 06.03) 오늘의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6월 1주에는 MSCI 리밸런싱(수)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