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로봇관련주 ↑)

by 주소남 2022. 6.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로봇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1일 오늘의 증시 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 6.1 지방선거로 인해 휴장한 이후 개장했는데 현재 양시장 모두 하락하고 있고, 시장에서는 로봇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락장에서 나타나는 전형적인 특징으로, 특히 코스피 시장에서 기관투자자들이 강한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에 따르면 M&A가 진행 중으로 보면 되느냐는 질문에 대해 "그렇게 보면 된다"라고 언급하면서 삼성전자 로봇 반도체 등 대형 M&A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휴림로봇과 이랜시스, 스맥 등 로봇 관련주들이 다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미국 증시는 미국 경제의 건전성 우려 속에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4%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72%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75%,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6%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하락 마감한 곳이 많았습니다. 4월 독일 소매판매가 예상보다 큰 폭인 5.4% 하락하면서 유럽 경제성장세 둔화에 관한 우려가 부각되면서 범유럽 지수인 유로 Stoxx 50 지수는 0.78% 하락한 3,759.54로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부분 아시아 증시가 하락하는 가운데, 중국지수 일부와 베트남 호찌민 지수만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7분 기준, 전일 대비 -0.94% 하락한 2660.5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16 종목, 보합 96 종목, 하락 518 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좋지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비금속광물과 섬유의복 업종지수만 소폭 상승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건설, GS건설, 대우건설, DL이앤씨 등이 하락하면서 건설업종지수가 -2%대 하락세로 가장 좋지 못하고, 은행과 운수창고, 금융, 통신, 기계, 서비스, 전기전자, 전기가스, 증권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 현황(코스닥)

    코스닥지수도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상승추세가 꺾일 만큼의 지수 하락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26% 하락한 891.08 포인트를 기록 중입니다. 상한가 1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63 종목, 보합 143 종목, 하락 771 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역시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기계장비와 정보기기, 음식료, 금속, 기타 제조, 기타 서비스, 화학, 벤처기업, 통신서비스, 섬유의류, 통신장비, 신성장기업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과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IT S/W & SVC 업종지수가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녹십자홀딩스우2우(005257)와 노터스(27865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로봇 관련주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은 가운데,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로봇 관련주입니다.

    삼성전자 로봇 반도체 등 대형 M&A 기대감이 나타나면서 휴림로봇을 비롯하여 이랜시스, 스맥 등 로봇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6월의 첫 거래일, 시장 상황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지수가 단기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고, 오늘 하락으로 추세가 꺾일 가능성은 낮아도 위의 매물 압박을 느끼고 기관투자자를 중심으로 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길 바라면서 6월 1일 오늘의 증시 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6월 1주 오늘의 증시일정(MSCI 리밸런싱 등)

     

    6월 1주 오늘의 증시일정(MSCI 리밸런싱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MSCI 리밸런싱 등의 증시일정이 포함된 6월 1주(05.30 ~ 06.03) 오늘의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6월 1주에는 MSCI 리밸런싱(수)을

    kakao777.tistory.com

    현대무벡스 주가 로봇 테마 다시 탈까

     

    현대무벡스 주가 로봇 테마 다시 탈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로봇 테마주 현대무벡스(319400) 주가 입니다. 현대무벡스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