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항공관련주↑)

by 주소남 2022. 6.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항공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항공관련주와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등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양시장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가 눈에 띕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들이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코스닥 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들이 강한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항공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정부가 오는 8일부터 인천공항 항공규제를 전면 해제하고,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와 무관하게 입국자의 격리 의무도 없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진에어와 한진칼, 롯데관광개발, 하나투어, 글로벌텍스프리, 파라다이스 등 항공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안다의 에드워드 모야 선임분석가는 "약세 심리가 과도한 상황"이라며 "앞으로 나올 어닝 경고에 대한 대부분이 가격에 반영됐다"고 진단했고, 기술, 소비주가 반등하면서 미국 뉴욕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다우증시가 전일 대비 +1.33%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가 +2.69%, S&P500지수가 +1.84%,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가 +3.57%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러시아 등 비OPEC 주요 산유국 협의체인 OPEC 플러스(OPEC+)의 증산 소식에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며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대만, 홍콩 증시 등이 단오절로 휴장한 가운데, 우리나라와 일본, 호주 증시가 상승하고 있고, 베트남과 말레이시아증시 등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기관투자자의 강한 순매수세가 들어오고있는 코스피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장 초반에 비해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등추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위의 매물 압박을 느끼는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8분 기준, 전일 대비 +0.43% 상승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76종목, 보합 92종목, 하락 362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음식료와 운수장비, 증권, 섬유의복, 철강금속, 종이목재, 비금속광물, 전기가스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은행과 화학, 운수창고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코스닥지수도 장 초반에 비해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상승추세는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의 강한 순매수세가 들어오는 가운데,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20% 상승한 892.9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51종목, 보합 151종목, 하락 576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괜찮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오락과 운송, 기타제조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는 반면 음식료와 운송부품, IT부품, 통신서비스 업종지수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노터스(278650)와 SHD(00177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노터스는 무상증자 이슈로 인해 사흘째 상한가를 이어가고 있고, SHD는 시장에 표면적인 이유가 밝혀지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항공관련주,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항공 관련주와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가 오는 8일부터 인천공항 항공규제를 전면 해제하고,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와 무관하게 입국자의 격리 의무도 없앨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진에어, 한진칼, 롯데관광개발, 하나투어, 글로벌텍스프리 등 항공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가항공사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with 여행관련주)

     

    저가항공사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with 여행관련주)

    곧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철에는 휴가객들의 이동이 많아 비행기 좌석이 모자를 정도로 공항은 붐비고, 비행기 값도 비쌉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가항공사를 많이 찾으실

    kakao777.tistory.com

    여행 관련주 총정리(Feat. 러시아 코로나 백신)

     

    여행 관련주 총정리(Feat. 러시아 코로나 백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행 관련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러시아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최초로 승인했다는 소식에 코로나

    kakao777.tistory.com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드미트로 세닉 우크라이나 외교차관이 한국을 방문해 정부 및 기업 등과 전후 재건 등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이라는 소식에 혜인,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현대건설기계, 현대에버다임, 제룡전기, 현대일렉트릭 등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로 엮인 종목들이 시장에서 반응하고 있습니다.


    최근 증시 반등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장 초반에 비해 내려오기는 했고, 위로 매물 부담이 있어 주춤해 위험부담이 있는 자리이기는 하지만 반등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은 긍정적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6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6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로봇관련주 ↑)

     

    6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로봇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로봇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1일 오늘의 증시 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 6.1 지방선거로 인해 휴장한 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