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31일 오늘의 증시현황(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5. 3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월 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반등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장 초반 하락세를 딛고, 지수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개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는 반면, 개인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유럽연합(EU)이 27개 회원국 간에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부분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씨에스베어링, 유니슨,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 등 풍력에너지, 태양광 관련주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증시가 메모리얼데이로 휴장한 가운데, 유럽증시는 상하이 봉쇄 해제 기대감에 상승 랠리를 이어갔습니다.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영국과 프랑스, 이탈리아, 스웨덴 등 유럽 주요 증시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홍콩과 중국, 일본 증시가 상승하는 반면, 베트남과 호주, 말레이시아 증시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최근 반등세를 이어오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하락 출발했지만 외국인투자자의 순매수 덕에 상승 전환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38분 기준, 전일 대비 +0.09% 상승한 2672.1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89종목, 보합 114종목, 하락 328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쁘지는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별로 체크해보면 LG화학, SK이노베이션 등의 강세로 인해 화학 업종지수가 +2%대 강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운수장비와 기계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은행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비금속광물, 전기전자, 철강금속, 음식료, 증권, 금융 업종지수는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반등추세를 이어오고 있는 코스닥지수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를 개인투자자들이 커버하면서 최근 반등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45% 상승한 890.4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31종목, 보합 166종목, 하락 582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대부분 업종지수가 상승하는 가운데, 상상인, 큐로컴 등의 강세로 컴퓨터서비스 업종지수가 +1%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종이목재와 IT부품, 전기전자, 운송부품, 방송서비스 업종지수 등도 +1%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운송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음식료, 섬유의류, 출판매체, 반도체, 오락, 인터넷, 소프트웨어 업종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녹십자홀딩스2우(005257), 글로벌에스엠(900070), 일양약품우(007575), 노터스(27865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중 노터스는 1주당 신주 8주를 배정하는 8배 무증에 점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국내상장 중국 기업

     

    오늘 시장에서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를 비롯하여 국내상장 중국 기업들의 테마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럽연합(EU)이 27개 회원국 간에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부분 금지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씨에스베어링, 유니슨,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 등 풍력에너지, 태양광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풍력발전 관련주 총정리

     

    [카드뉴스]풍력발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그린뉴딜 수혜주로 풍력발전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은 "2030년 세계 5대 해상풍력 강국 도약"을 선언하면서

    kakao777.tistory.com

    국내상장 중국 기업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상하이 봉쇄 해제 기대감으로 인해 글로벌에스엠을 비롯하여 헝셩그룹 등 국내상장 중국기업 테마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주식 총정리(Feat. 국내상장 중국기업)

     

    중국 주식 총정리(Feat. 국내상장 중국기업)

    요즘 주식시장에서 중국 관련주가 인기입니다. 중국 관련주 중에서도 국내상장 중국기업 관련된 기업들이 테마군을 형성하면서 상승하고 있는데, 제 관심종목인 골든센츄리도 이러한 이유로

    kakao777.tistory.com


    오늘 전반적으로 매매동향은 좋지 않지만 지수가 반등추세를 이어가고 있고, 오전장에 비해 올라오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입니다.

     

    월봉을 마무리 짓는 5월의 마지막 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3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