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LG화학 주가 반등세 이어질까

by 주소남 2022. 6.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화학(051910) 주가가 양극재 합작법인 설립 소식에 반등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LG화학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반등추세가 어디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화학 주가

    LG화학(051910)은 어떤 기업?

     

    LG화학은 LG의 자회사로 석유화학 사업과 전지 사업, 첨단소재 사업, 생명과학 사업, 공통 및 기타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LG화학 주가

    연결종속회사는 2020년 12월 1일 전지 사업부문을 단순, 물적 분할하여 LG에너지솔루션 및 그 종속기업을 설립했고, 올해 초 코스피 시장에 신규상장했습니다.

     

    LG화학은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 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LG화학 양극재 합작 법인 설립

    LG화학은 배터리 소재 분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중국 화유코발트의 양극재 자회사인 B8M과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LG화학 주가

    합작법인은 LG화학이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용 NCMA(니켈·코발 트·망간·알루미늄) 양극재 전용 라인으로 구축됩니다.

     

    LG화학 주가 전망(일봉 차트)

    LG화학 주가

    위의 차트는 LG화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를 보이면서 장기 하락하던 LG화학 주가는 3월 중순 저점을 기준으로 반등 파동을 보였고, 조정 후 4월부터 최근까지 다시 단기 반등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어제 양극재 합작 법인 설립 소식에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이 나타났는데, 매물대 저항이 약한 구간이었기 때문에 거래량이 크게 늘지 않고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LG화학 주가

    일봉차트상으로는 61만원 부근, 주봉차트상으로는 59만원 부근부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이 저항을 단기간에 소화하기는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단기 접근할 시에는 현재가 부근에서 무리하게 접근한다면 리스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할 경우 실망 매물이 나올 수 있고, 다시 50만원대 중반대까지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현재가 위로 있는 매물대 저항 움직임을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LG화학 공매도가 다시 늘어나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위의 저항을 쉽게 소화하지는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LG화학 주가 전망(주봉 차트)

    LG화학 주가

    LG화학 주가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을 계속해서 이탈하면서 주가 하락이 이어졌고, 최근 바닥을 확인하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으나 역시 위로 저항이 강합니다.

     

    매물대 저항이 강하다고하여 주가 상승이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주가 상승이 힘들 수 있기 때문에, 하락 파동에 대한 대비도 있어야 중장기 관점으로 접근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LG화학을 중장기 관점으로 본다면 하락 파동을 한 번쯤 생각하고, 50만원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접근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LG화학 주가

    중장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이자 최근 저점과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46만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면서(거래량이 늘면서) 주가가 상승할 경우 중장기 목표주가는 1차 70만원 부근까지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5월 31일 오늘의 증시현황(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5월 31일 오늘의 증시현황(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월 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반등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장

    kakao777.tistory.com

    LG 주가 찐반등 시작일까

     

    LG 주가 찐반등 시작일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003550) 주가가 주주친화정책으로 인해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LG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반등이 찐반등이 될 수 있을지, 체크해 보

    kakao777.tistory.com

    6월 1주 오늘의 증시일정(MSCI 리밸런싱 등)

     

    6월 1주 오늘의 증시일정(MSCI 리밸런싱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MSCI 리밸런싱 등의 증시일정이 포함된 6월 1주(05.30 ~ 06.03) 오늘의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6월 1주에는 MSCI 리밸런싱(수)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