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범한퓨얼셀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6. 7.

목차

    이번 시간에는 6월 1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수소연료전지 기술 회사 범한퓨얼셀(3829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범한퓨얼셀은 6월 8일부터 6월 9일까지 이틀간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DB금융투자를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범한퓨얼셀(382900)은 어떤 기업?

     

    범한퓨얼셀은 수소 연료전지 기술 회사로 잠수함용 연료전지와 수소충전소, 건물용 연료전지 등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독일 지멘스에 이어 잠수함용 연료전지 상용화에 성공한 이력이 있고, 수소충전소 사업부문에서 주요 기자재를 국산화 했습니다.

     

    범한퓨얼셀 관련주는 있을까

    범한퓨얼셀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범한퓨얼셀 공모주 상장 전 지분구조는 최대주주 범한산업이 68.18%(4,500,000주)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케이디비씨-에스티엘-에프티에이치원 신기술사업투자조합과 아이비케이케이아이피 성장디딤돌제일호 사모투자 합자회사가 각각 10.91%(720,000주), 7.73%(509,991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범한퓨얼셀은 상장 후 수소차 관련주나 연료전지 관련주, 에너지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범한퓨얼셀 실적(재무제표)

    범한퓨얼셀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약 460억원의 매출과 61억원의 영업이익, 33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범한퓨얼셀 측은 "진입장벽 높은 수소 시장에서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오는 2024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35%에 달하는 고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자신하기도 했습니다.

     

    범한퓨얼셀 공모와 공모가

    범한퓨얼셀은 이번 상장 공모로 총 2,136,000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40,000원으로 확정지었습니다.

     

    범한퓨얼셀 공모가 확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범한퓨얼셀 수요예측 결과

    범한퓨얼셀은 지난 6월 2일부터 3일까지 992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751.39 대1의 무난한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992곳 중 267곳이 범한퓨얼셀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32,200 ~ 40,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583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 분위기가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결국 범한퓨얼셀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상단인 40,000원으로 확정되었고, 6월 8일부터 9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범한퓨얼셀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

    범한퓨얼셀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투자자 992곳 중 916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이 많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범한퓨얼셀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범한퓨얼셀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NH투자증권이고, 공동 주관회사로 한국투자증권이 참여했습니다.

     

    또한 하이투자증권과 DB금융투자가 인수회사로 참여했습니다. 즉, 범한퓨얼셀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DB금융투자입니다.

     

    범한퓨얼셀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범한퓨얼셀 공모주 증권사별 배정 현황을 살펴보면 일반투자자가 청약할 수 있는 물량은 대표 주관회사인 NH투자증권이 403,200주로 가장 많고, 공동 주관회사인 한국투자증권이 100,800주로 뒤를 잇습니다.

    인수회사인 하이투자증권과 DB금융투자는 각각 15,000주씩 일반 청약을 받습니다.

     

    네 곳의 증권사 공모주 청약 경쟁률이 같다는 조건 하에, 청약 배정 주식 수가 많은 NH투자증권에 청약하는 것이 균등배정에 유리합니다.

     

    범한퓨얼셀 공모주 청약일정

    범한퓨얼셀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6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6월 13일 배정 및 납입이 이루어지고, 6월 1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범한퓨얼셀 공모주 청약방법 - NH투자증권

    범한퓨얼셀 상장 대표 주관회사인 HN투자증권은 6월 8일부터 9일까지 403,200주를 대상으로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청약개시일 직전일까지 개설된 청약 가능 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MTS와 HTS, 홈페이지, AR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방, 유선(고객지원센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NH투자증권 모바일 나무를 통해 범한퓨얼셀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이전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방법 포스팅을 통해 어제와 오늘 이틀에 걸쳐 열리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안내해

    kakao777.tistory.com

     

    범한퓨얼셀 공모주 청약방법 - 한국투자증권

    범한퓨얼셀 상장 공동 주관회사인 한국투자증권은 6월 8일부터 9일까지 100,800주를 대상으로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청약일 초일 전일 현재 당사 청약가능계좌(위탁계좌, 증권저축계좌) 또는 BanKIS Direct 위탁계좌 보유고객이거나 청약일 현재 제휴은행 개설 BanKIS 위탁계좌 또는 온라인개설 위탁계좌, 스마트폰 개설 위탁계좌 보유고객을 대상으로 청약을 진행합니다.

    HTS, ARS, WTS, 한국투자 스마트폰 App을 이용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을 진행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범한퓨얼셀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대출-청약' -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종목조회/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범한퓨얼셀 공모주 청약방법 - 하이투자증권

    범한퓨얼셀 상장 인수회사인 하이투자증권은 6월 8일부터 9일까지 15,000주를 대상으로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청약개시일 직전일까지 개설 된 청약가능 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HTS, WTS, ARS, MTS(하이투자증권 스마트폰 App을 이용한 청약) 등의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객지원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합니다.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범한퓨얼셀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 대출 청약' - '권리,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 '공모주청약 신청/취소'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범한퓨얼셀 공모주 청약방법 - DB금융투자

    범한퓨얼셀 상장 인수회사인 DB금융투자는 6월 8일부터 9일까지 15,000주를 대상으로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청약 초일 전일까지 계좌를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홈페이지, HTS, MTS, ARS(주)를 이용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방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오라인은 면제)

    DB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범한퓨얼셀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카드' - '공모주 청약' - '공모주 청약'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범한퓨얼셀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범한퓨얼셀 공모가는 40,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20주,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을 제외한 NH투자증권과 하이투자증권, DB금융투자는 범한퓨얼셀 공모주 최소 청약 수량이 10주이기 때문에, 20만원 + 청약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의 경우 다른 조건은 같지만 최소 청약 주식 수량이 20주이기 때문에 40만원 + 청약수수료가 있어야 균등 배정을 위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범한퓨얼셀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범한퓨얼셀 외 12종목)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범한퓨얼셀 외 12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보로노이 외 12종목이 포함된 6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달 당초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포스팅과는 달리

    kakao777.tistory.com

    6월 2주 주간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6월 2주 주간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이 예정되어 있는 6월 2주(6.6 ~ 6.1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6월 2주에는 선물옵션동시만기일(

    kakao777.tistory.com

    6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범한퓨얼셀 등)

     

    6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범한퓨얼셀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6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6월 신규상장이 예정된 주식은 현재까지 범한퓨얼셀과 보로노이 등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