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보로노이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2. 6. 13.

목차

    이번 시간에는 6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국내 1호 유니콘 특례상장으로 상장하는 표적치료제 개발 업체 보로노이(31021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로노이는 6월 14일부터 6월 15일까지 이틀간 한국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로노이(310210)는 어떤 기업?

     

    보로노이는 정밀 표적치료제 개발 업체로 국내 1호 유니콘 특례 상장 기업으로 이번 공모 상장에 도전하는 기업입니다.

    보로노이는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하는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신약 후보물질을 전기임상(임상 1상, 2a) 이전에 기술이전(License-Out, L/O)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완제품(시판 신약)을 생산하고 있지 않습니다.

     

    보로노이 관련주는 있을까

    보로노이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보로노이는 상장 후 항암제 관련주나 바이오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보로노이 실적(재무제표)

    보로노이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약 147억원의 매출이 발생했지만 108억원의 영업 손실과 155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신약 후보물질 기술이전에서 발생한 매출이고, 현재 완제품 시약을 생산하고 있지 않으며, 바이오 기업이기 때문에 임상에 성공해 완제의약품을 생산하기 전까지는 불안정한 매출 및 적자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보로노이 공모와 공모가

    보로노이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130만주를 모집하고, 공모가는 40,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보로노이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로노이 수요예측 결과

    보로노이는 이번 상장 공모주 130만주 가운데, 75%인 975,000주를 기관투자자에게, 25%인 325,000주를 일반투자자에게 배정했습니다.

     

    보로노이는 지난 6월 8일부터 9일까지 150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28.35대 1의 낮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50곳 중 103곳이 보로노이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40,000 ~ 46,000원) 하단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10곳이 공모가 밴드 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제시하는 등 수요예측 분위기는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결국 보로노이는 공모가 최하단인 40,000원으로 공모가를 확정 짓고, 6월 14일부터 이틀간 기관투자자,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보로노이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

    보로노이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150곳 모두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보로노이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보로노이 공모주 상장 대표 회사는 한국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입니다.

     

    즉, 보로노이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과 미래에셋 증권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보로노이 공모주 청약일정

    보로노이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청약을 거쳐 6월 17일 배정 및 환불이 이루어지고, 6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보로노이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보로노이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130만주 가운데, 25%인 325,000주 입니다.

     

    일반청약 물량 325,000주 가운데, 한국투자증권이 211,250주, 미래에셋증권은 113,750주를 대상으로 일반 청약을 진행합니다.

     

    보로노이 장외가 살펴보기

    <보로노이 장외가,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보로노이 장외가는 38커뮤니케이션 기준, 매수 매도 모두 4만원 초반대에 형성되어 있지만 큰 의미는 없습니다.

     

    보로노이 공모주 청약방법 - 한국투자증권

    보로노이 공모주 청약은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211,250주를 대상으로 청약일 초일 전일 현재 당사 청약 가능계좌(위탁계좌, 증권저축계좌) 또는 BanKIS Direct 위탁계좌 보유고객과 청약일 현재 제휴은행 개설 BanKIS 위탁계좌 또는 온라인개설 위탁계좌, 스마트폰 개설 위탁계좌 보유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HTS, ARS, WTS, 한국투자 스마트폰 App을 이용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보로노이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대출-청약' -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종목조회/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로노이 공모주 청약방법 - 미래에셋증권

    보로노이 공모주 청약은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미래에셋증권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113,750주를 대상으로 일반청약을 진행하고, HTS, MTS, Web, AR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과 유선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미래에셋증권 HTS를 통해 보로노이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이전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안내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kakao777.tistory.com

     

    보로노이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보로노이 공모가는 40,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20주, 청약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40만원 + 청약 수수료가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보로노이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로노이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6월3주 주간 증시일정(미국 FOMC 회의발표 등)

     

    6월3주 주간 증시일정(미국 FOMC 회의발표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FOMC 회의 발표 등이 예정되어 있는 6월 3주(6.13 ~ 6.17)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6월 3주에는 미국 FOMC 회의 발표(수

    kakao777.tistory.com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범한퓨얼셀 외 12종목)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범한퓨얼셀 외 12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보로노이 외 12종목이 포함된 6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달 당초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포스팅과는 달리

    kakao777.tistory.com

    6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범한퓨얼셀 등)

     

    6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범한퓨얼셀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6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6월 신규상장이 예정된 주식은 현재까지 범한퓨얼셀과 보로노이 등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