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하이브 주가 이대로 끝날까

by 주소남 2022. 6.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BTS 활동 중단 소식으로 인해 BTS 소속사인 하이브(352820) 주가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최근 BTS 활동 중단 소식과 하이브 주가는 이대로 끝날지, 앞으로 하이브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는 어떤 기업?

     

    하이브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는 업체입니다. 지난해 상장 당시 빅히트엔터테인먼트(빅히트)로 유명했죠.

    쏘스뮤직과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인수를 통해 멀티레이블 체제를 구축, 소속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친구 등이 있습니다.

     

    하이브 BTS 활동 중단 소식(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지난 5월, BTS가 백악관에 초청 받을 당시만 해도 하이브 주가는 반등 모멘텀을 찾는 듯 했으나 최근 BTS의 활동 중단 소식이 들렸습니다.

     

    BTS는 전날 공식 유튜브 채널 ‘BANGTANTV’(방탄티비)에 올린 ‘찐 방탄회식’ 영상에서 단체 활동 잠정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멤버들은 각자 개인 활동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고, 군입대 문제 등까지 불거지면서 하이브 주가는 급락했습니다.

     

    하이브는 방탄소년단 등 소속 아티스트의 글로벌 활약에 힘입어 지난해 엔터테인먼트 업계 최초로 연 매출 1조2559억원, 영업이익 1902억원을 달성하기도 했는데, 최근 세무조사까지 받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다만 하이브 측은 통상적인 세무조사라고 밝혔습니다)

     

    하이브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하이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하락추세를 보이던 하이브 주가는 지난 4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역배열에 들어섰고, 이후 5월에는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BTS의 백악관 초청 등으로 인해 다시 모멘텀이 몰리는 듯 했지만 갑자기 BTS의 활동 중단 소식에 하이브 주가는 급락했고, 신저점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 하이브 주식의 투자심리가 크게 훼손되어 있는 상태이고, 기술적으로도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앞으로 BTS 멤버들의 솔로 활동 소식이나 다른 긍정적인 요소들이 주가에 얼마나 반영될지는 모르겠지만, BTS의 활동 중단 소식으로 인한 주가 하락 여파가 확실하게 끝난 자리는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하이브 주가 전망(일봉 차트)

    하이브 주식 주봉차트상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저점을 무너트릴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BTS가 하이브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80~90%에 달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투자심리가 크게 훼손된 상황에서 최근 하이브 시가총액이 2조원 넘게 빠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도 저점 이탈시 재차 신저점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고, 바닥이 확실히 다져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되도록 단기적인 흐름으로만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브 측은 'BTS 해체는 아니다'라며 수습하고 있는데, 이번 BTS 활동중단 소식으로 인한 주가 하락이 더이상 확대되지 않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nft관련주 하이브 부각 이유는?

     

    nft관련주 하이브 부각 이유는?

    하이브(352820) 주가가 nft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하이브는 어떤 기업이고, 무슨 이유에서 nft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는 어떤 기업? 하이브는 글로벌 엔터테

    kakao777.tistory.com

    2022 장마기간 및 관련주 총정리

     

    2022 장마기간 및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장마기간이 다가왔습니다. 2022년 장마기간은 언제부터 인지, 장마와 관련하여 체크해 볼 장마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체크해 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