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nft관련주 하이브 부각 이유는?

by 주소남 2021. 11. 4.

목차

    하이브(352820) 주가가 nft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하이브는 어떤 기업이고, 무슨 이유에서 nft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는 어떤 기업?

     

    하이브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는 업체입니다. 지난해 상장 당시 빅히트엔터테인먼트(빅히트)로 유명했죠.

    쏘스뮤직과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인수를 통해 멀티레이블 체제를 구축, 소속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친구 등이 있습니다.

     

    nft란 무엇인가?

     

    nft(Non-Fungible Token)란 대체 불가능한 토큰으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이야기합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만 기존의 가상자산과는 다르게 디지털 자산에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고 있거 상호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자산 소유권을 명확히 함으로써 게임과 예술품, 부동산 등의 기존 자산을 디지털 토큰화하는 수단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하이브 nft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하이브가 nft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록체인 업체 두나무와 손잡고 합작법인을 설립해 NFT(대체불가토큰) 사업에 진출한다고 공식 선언했기 때문입니다.

    하이브는 4일 공시를 통해 두나무가 하이브에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7000억원을 투자하고, 하이브도 같은 방식으로 두나무에 5,0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는데, 하이브는 두나무와 합작 법인을 설립해 아티스트 IP(지적재산권)와 NFT가 결합된 팬덤 기반의 신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방탄소년단을 필두로 세븐틴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막강한 팬덤을 가진 아이돌 그룹을 보유한 하이브가 이를 활용한 NFT 굿즈로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려고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nft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ntf관련주 하이브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nft관련주로 부각되는 하이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23일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주가가 하락하다가 9월 중순 단기 저점 형성 이후 최근까지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다가 오늘 nft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변동성이 더욱 강해졌고, 위로 매물대 저항은 없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도 가능한 위치입니다.

    반대로 최근 상승률이 좋았던 만큼 하락시 강한 조정도 나올 수 있는데, 지난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34만원 부근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비중을 줄이거나 익절, 손절 대응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ntf관련주 하이브 주가전망(주봉차트)

    하이브 주식 주봉차트상 상장 이후 강한 하락을 보인 이후 10만원 초중반대에 저점을 형성한 이후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좋은 상승 흐름이 있었기 때문에 추세선이 34만원 부근으로 비교적 높게 있는데, 하이브를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에는 비중을 일부 줄였다가 이후 30만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으로 재차 비중을 늘려가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만일 30만원 초반대 부근에서 비중을 늘렸음에도 불구하고 하락이 멈추지 않는다면 올해초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이 위치한 275,0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포스팅했던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수정 및 재활용하여 가독성 좋게

    kakao777.tistory.com

    한국수출포장 주가 대응 방법은?

     

    한국수출포장 주가 대응 방법은?

    안녕하십니가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제지 관련주 한국수출포장(002200) 주가 입니다. 한국수출포장은 어떤 기업? 한국수출포장은 골판지 원지 및 골판

    kakao777.tistory.com

    요소수 관련주 총정리

     

    요소수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요소수 부족 사태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요소수 관련주가 만들어지고 있는데, 요소수는 무엇이고, 요소수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