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쎄미시스코 주가 연일 폭등 이유와 전망은?

by 주소남 2021. 11. 10.

목차

    쎄미시스코(136510) 주가가 연일 폭등하고 있습니다. 올해 6월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던 쎄미시스코가 이번에도 상한가 랠리를 이어가면서 연일 폭등하고 있는데, 쎄미시스코 주가 상승 이유와 앞으로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쎄미시스코(136510)는 어떤 기업?

     

    쎄미시스코는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 업체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생산 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즈마 진단장비와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관련 사업도 진행중입니다.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고, 동 제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후발업체의 진입 장벽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쎄미시스코 관련주는?

     

    쎄미시스코는 주식시장에서 전기차 관련주나 자동차 부품 관련주, 쌍용차 인수 관련주 등으로 움직입니다.

     

    쎄미시스코 주가 연일 폭등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쎄미시스코 주가는 지난 10월 28일 권리락 이후 1만원대였던 주가가 현재 5만원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단기간에 주가가 5배 가량 뛴 모습인데, 권리락 당시 상한가를 기록해 이전부터 고려한다면 거의 7배 가까이 주가가 단기간 상승했습니다.

    쎄미시스코 주가가 연일 폭등하는 이유는 쌍용차 인수 때문입니다. 쎄미시스코는 지난 3일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을 통해 쌍용차 인수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했는데, 이러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연일 상승하고 있습니다.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에는 전기버스 전문기업 에디슨모터스와 쎄미시스코, 행동주의 사모펀드(PEF) 운용사 KCGI, 키스톤PE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쎄미시스코 전망은?

     

    쎄미시스코는 디스플레이 검사장비와 초소형전기차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플라즈마 공정진단 장비와 유리기판 검사장치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솔루션과 초소형 전기차를 생산합니다.

    쎄미시스코는 최근 에디슨모터스 주식회사 지분을 취득했는데, 에디슨모터스가 쌍용차를 인수하면 전기차를 생산하고 있는 쎄미시스코와의 시너지효과도 발생할 수있어 기대감이 큽니다.

     

    쎄미시스코는 지난해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 국책과제 수행 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고, 전기차와 관련하여 모멘텀이 붙은 상황입니다.

    쎄미시스코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쎄미시스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말부터 강한 상승세로 시장의 관심을 받았던 쎄미시스코 주가는 최근 2차 상승세를 강하게 가져가면서 역시 시장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쎄미시스코는 2차 상승랠리 도중 과도한 주가 상승으로 인해 거래정지가 두 차례 될만큼 현재 강한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시장에서 조치가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 상승세는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쎄미시스코는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상한가 잔량을 약 22만주 가량 남겼고, 이는 약 109억원 가량으로 추산됩니다.

    쎄미시스코 시간외 거래에서도 매도 물량이 현재까지 약 450주 가량 밖에 나오지 않았고, 역시 시간외에서도 상한가 매수 대기 물량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최근 쎄미시스코 주가 상승세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이동평균선도 주가와 제대로 수렴하지 못하고 있고,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1,800원 부근과도 괴리가 벌어져있기 때문에 차트상 대응점도 찾기 어려운 위치입니다.

     

    쎄미시스코 주가전망(주봉차트)

    쎄미시스코 주가 주봉차트상 3주 연속 장대 양봉을 뽑아내면서 권리락 후 1만원대 아래였던 주가가 현재 5만원 근처까지 상승해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것 처럼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41,800원 부근인데 현재 주가와 괴리감이 높고, 내일도 쎄미시스코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일 경우 괴리감은 더욱 커져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지점으로 변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 쎄미시스코 주가는 쌍용차 인수로 인해 향후 전기차 모멘텀이 더해져 강한 투자심리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쎄미시스코 적정 주가는 현재로서는 판단하기 어렵고, 진입하신 분들은 분봉차트를 체크해 일목균형표를 무너트리는 타이밍이나 분봉차트상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그래핀 관련주 쎄미시스코(136510) 기술적 반등 구간

     

    그래핀 관련주 쎄미시스코(136510) 기술적 반등 구간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일전에 그래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구글과 국일제지) 포스팅에서

    kakao777.tistory.com

    마그네슘 관련주 총정리

     

    마그네슘 관련주 총정리

    마그네슘 관련주가 주식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최근 요소수 파동으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요소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요소수와 같이 한 국가에서 80% 이상 수입에 의존하는 품

    kakao777.tistory.com

    비트나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비트나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1월 10일은 코스닥 시장에 그래프 데이터베이스(DB) 전문 업체인 비트나인(35788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비트나인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