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그래핀 관련주 쎄미시스코(136510) 기술적 반등 구간

by 주소남 2019. 7. 10.

목차

    쎄미시스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일전에 그래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구글과 국일제지)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던 쎄미시스코(136510) 입니다.

     

    쎄미시스코는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생산 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즈마 진단장비와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는 기업으로, 동 제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후발 업체들의 진입장벽이 높은 업종군 중 하나입니다.

     

    쎄미시스코는 최근 그래핀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시세가 나왔습니다. 지난해부터 '유기태양전지(OPV)용 광소결(IPL) 기반의 은나노와이어, 그래핀 산화물 투명 전극 소재 및 공정개발' 국책 과제를 진행했다는 이유로 그래핀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최근 강한 시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쎄미시스코 주가

     

    위의 차트는 그래핀 관련주 쎄미시스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 말 저점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상승하다가 지난 4월 말부터는 그래핀 관련 테마 시세를 받으면서 주가가 강하게 치솟았습니다.

     

    이후 테마가 꺼지면서 주가가 조정을 보였고, 지난달 말부터 다시 하락이 시작되어, 최근 지난 4월부터 만들어지고 있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했습니다.



    어제 상승하다가 이 추세선 부근에서 저항이 걸리면서, 윗꼬리를 남긴 음봉이 나왔는데, 앞으로 반등시 이 추세선 부근에서 재차 저항이 걸리는 모습이 나온다면 투매 물량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유의해서 대응해야 하는 구간으로, 지난 3월말 저점인 7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시에는 앞서 말한 추세선을 우선 돌파하는 것이 첫번째이고, 이후 9260 부근까지 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이동평균선 저항을 벗어나야 재차 1만원대로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쎄미시스코 주식

     

    쎄미시스코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초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고 있고, 이번주까지 포함하여 최근 3주 연속 음봉으로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무너트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767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고, 아직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는 추세선을 무너트린 것은 아니기 때문에 반등에 대한 여지는 남아 있습니다.

     

    바꿔말하면 이번주 후반으로 갈 수록 기술적 반등 구간이라고 볼 수 있는데, 현재가 부근에서 단기 반등을 보고 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670 부근이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인 75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주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8175 부근 아래에서 종가가 형성된다면, 향후 1~2주 정도는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고, 추가하락이 나올 때 7670 부근까지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분을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68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 같은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본인 평단가가 낮거나, 낮출 여지가 있는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이 될 것 같습니다.

     

    쎄미시스코는 아쉽게도 LCD 산업의 국내 투자가 정체되면서 지난해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고, 올해 1분기에도 이미 지난 한 해의 영업적자를 넘어서는 적자를 기록했기 때문에, 실적 하락세가 뚜렷합니다.

     

    어찌되었든, 중장기적으로 볼 때 실적은 무시할 수 없는 요소이니, 그래핀 관련주로 부각되는 쎄미시스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반드시 2분기 실적도 꼼꼼히 체크해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