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11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 진행되는 양호한 반등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중이고, 양시장 모두 기관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전반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국일제지가 자회사 국일그래핀과 공동연구를 한 충남대 윤순길 교수가 국제재료학회 국제 학술대회에서 '뜻밖의 발견상(Serendipity Award)' 1등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에 다시 한 번 그래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미국이 멕시코와의 합의안에 서명했다는 것을 알리게 되어 기쁘다. 월요일 부과될 예정이던 멕시코 관세는 무기한 연기됐다"고 밝히면서 멕시코 관세 철회와 함께 금리 인하 기대감까지 더해져 미국 증시는 물론 해외증시 모두 강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0%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05%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47%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모두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멕시코에 대한 미국의 관세폭탄이 무기한 연기되었다는 소식에 영국 증시는 물론,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등 모든 유럽 증시가 상승했고, 특히 그리스 증시가 +3.28% 강하게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흐름도 좋습니다. 우리나라 증시는 물론 일본과 중국, 홍콩 증시 등이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지수는 기관투자자의 적극적인 매수세에 힘입어 최근 반등을 이거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오후 12시 43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31% 상승한 2105.9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00종목, 보합 84종목, 하락 207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느껴집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운수장비, 은행, 화학 업종을 제외한 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종이목재 업종과 의료정밀 업종 지수는 +2% 이상 치솟고 있고, 전기가스와 비금속광물, 의약품 업종 지수 등도 +1% 이상 강세를 보이면서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은 기관의 매수세와 함께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도 있어, 상대적으로 매도세를 보이는 개인투자자들의 물량을 소화해주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12시 48분 기준, 전일 대비 +0.90% 상승한 727.65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56종목, 보합 96종목, 하락 33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역시 상승장이 느껴집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기타제조 업종과 통신장비 업종이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1%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전기전자, 디지털 업종 지수까지만 하락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상승중입니다.
특히 국일제지가 포함된 종이목재 업종이 +3.8%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유통, 컴퓨터서비스, 기계장비, 비금속, 제약, 통신서비스, 인터넷, 반도체, 화학, 건설, 금속, 제조 업종 지수 등도 +1% 이상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 가장 괜찮은 흐름을 보이는 테마는 그래핀 관련주입니다. 국일그래핀과 공동연구를 한 윤순길 교수가 국제재료학회 국제 학술대회에서 '뜻밖의 발견상(Serendipity Award)' 1등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에 국일제지와 함께 다른 그래핀 관련주들도 영향을 받아 함께 테마성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반등이 이어지다보니 대부분의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는데,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은 어떠신지 모르겠습니다.
부디 남은 오후장도 증시 반등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라면서 6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