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화이자 치료제 독될까

by 주소남 2021. 11.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화이자가 개발한 경구용 치료제인 '팍스로비드'가 머크의 몰누피라비르 효능을 능가하는 게임체인저로 부각되면서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 주가를 비롯해 바이오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어떤 기업이고, 화이자 치료제와 관련하여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는 어떤 기업?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올해 3월 코스피 시장에 신규상장한 SK그룹 바이오 기업으로 SK케미칼 주식회사의 VAX 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입니다.

    백신과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데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를 2017년 12월 출시해 2019년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율 46%를 확보한 기업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 백신 현황(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SK바이오사이언스는 자체적으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임상3상을 개발하고 있으며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을 위탁생산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급락 이유는?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가 오늘, 전일 대비 -14.20% 급락한 22만원대에 종가를 마감했습니다.

    미국 화이자가 개발한 경구용 치료제인 '팍스로비드'가 언론에 보도되면서 코로나 백신을 만들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는 물론 전체적으로 바이오주에 영향을 줘 주가가 급락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매매현황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오늘 개인이 약 45만주 가량 순매수했지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각각 220,338주, 234,830주를 순매도했습니다.

     

    특히 기관투자자 중 투신과 연기금, 사모펀드 등에서 비교적 많은 매도물량이 나왔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강한 상승세를 보이던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는 9월 중순 쌍바닥을 이탈한 뒤 지난 10월 말까지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다가 이후 단기 반등추세를 이어나가고 있었습니다.

    27만원대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을 인식하기도 했고, 화이자의 코로나19 치료제 소식으로 인해 바이오주가 대부분 하락하면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역시 갭하락하며 단기 추세선 부근까지 내려앉았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최근 단기 저점인 211,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20만원 아래까지 강한 주가 조정이 나올 수 있고, 주가가 반등하기 위한 시간이 비교적 오래 걸릴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전망(주봉차트)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 9월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20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역시 주봉차트상으로도 27만원 부근대 강한 저항이 위치해 있었는데, 이를 돌파할만한 호재보다는 화이자 치료제에 대한 악재로 인해 이번주 시작부터 주가 움직임이 좋지 못합니다.

    20주 이동평균선은 물론, 5주 이동평균선도 무너트렸고, 주봉차트상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조그마한 충격에도 주가가 다시 무너질 우려가 있어 자리가 좋지는 않습니다.

     

    다만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내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재료가 있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거나 이탈하더라도 아래 17만원대 매물대 지지라인 부근에서는 접근해볼합니다.

    현재는 보유중이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20만원 부근 이탈 유무 체크 후 추가진입을 노리는 방법과 197,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 중장기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해보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추가진입을 고려하기에는 자리가 좋지는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추가진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18일 목요일, 코스피 시장에 2021년 IPO 기대주 중 하나인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 공모주가 코스피 시장에 신규상장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

    kakao777.tistory.com

    노바백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노바백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SK바이오사이언스가 신규상장하면서 노바백스 관련주가 최근 테마군을 이루며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노바벡스(NVAX)는 나스닥 상장

    kakao777.tistory.com

    msci 편입 종목 및 한국지수

     

    msci 편입 종목 및 한국지수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가 11일(현지 시간) '2021년 8월 분기 리뷰'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msci 편입 종목은 어떤 종목이 선정되었는지와 오늘 주가 흐름 및 msci 한국지수까지 체크해 보도

    kakao777.tistory.com

    sk바이오사이언스 노바백스 기대감 언제까지?

     

    sk바이오사이언스 노바백스 기대감 언제까지?

    지난 3월 신규상장한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 주가가 노바백스 기대감과 글로벌 백신허브 추진위 출범 소식 등으로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어떤 기업이고, 목표주가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