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네이버 주가 하락 지지라인은?

by 주소남 2022. 6. 22.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네이버(035420) 주가 역시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주가 하락의 이유와 반등은 어디쯤에서 일어날 수 있을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는 어떤 기업?

 

네이버는 국내 1위 포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와 쇼핑, 디지털 간편결제 사업 등을 하는 업체로 공공, 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클라우드를 비롯한 다양한 IT 인프라 및 기업향 솔루션 제공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웹툰과 제페토, V LIVE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통해 글로벌 사업 기반을 확장하고 있는 ICT 기업입니다.

 

네이버 주가 하락 이유(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네이버 주가가 끝 없는 추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주가 하락 이유는 기술적으로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다는 점과 외국인 지분율이 높다는 점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최근 증시 하락은 외국인투자자들의 순매도세가 연일 이어지고 있는 것이 한 요인으로 꼽힙니다. 전세계 글로벌 증시가 불안한 가운데, 우리나라 환율이 높아지자 이로 인해 외국인투자자들의 이탈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외국인투자자 보유율은 50%가 넘는 수준인데, 최근들어 외국인투자자들의 집중적인 매도와 여기에 기관투자자들까지 매도세로 일관하고 있어, 주가 하락이 쉽게 멈추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주가 전망(일봉 차트)

네이버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저점을 계속해서 낮추어가며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었던 255,000원 부근을 이탈한 이후로는 하락 속도가 조금 더 빨라진 것을 볼 수 있는데,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자리이고, 반등 포지션은 잡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전체적으로 시장이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고, 대한민국 대표 IT주인 네이버 주가 하락도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외국인투자자의 비중이 높다보니 이들의 이탈이 이어지고 있는데, 네이버 투자 매매동향을 체크해 외국인투자자가 연속 순매수세로 돌아서야 투자심리가 진정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네이버 주가 전망(주봉 차트)

네이버 주식 주봉차트상 역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을 이탈한 상황에서, 현재는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입니다.

 

네이버 실적은 올해 약 8.3조원의 매출과 약 1.5조원의 영업이익이 전망되는데, 이는 지난해보다 높은 수치이고, 실적을 따라 간다면 주가가 막연히 빠지지는 않을겁니다.

 

다만, 현재는 완연한 하락추세이고, 차트상 기술적으로도 하락이 멈춘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진입 및 추가진입은 조금 더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시장 상황도 아직 불안하기 때문에 전체 시장의 외국인 이탈 여부와 매매동향까지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네이버는 공매도가 가능한 종목이고, 공매도 거래대금도 큰 편인데, 공매도 관련 이슈도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네이버 주가 52주 신저가 반등 가능할까

 

네이버 주가 52주 신저가 반등 가능할까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krx bbig k-뉴딜지수 종목 정리

 

krx bbig k-뉴딜지수 종목 정리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krx bbig k-뉴딜지수 정기변경이 지난 3월 11일 있었습니다. LG화학 등이 krx bbig k-뉴딜지수 종목

kakao777.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