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에코프로비엠 주가 권리락 효과?

by 주소남 2022. 6. 27.

목차

    에코프로비엠(247540) 주가가 권리락 효과로 인해 강한 변동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이번 시간에는 에코프로비엠은 어떤 기업이고, 권리락은 무엇이며,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247540)은 어떤 기업?

     

    에코프로비엠은 2016년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에코프로의 이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신설된 기업입니다.

    에코프로비엠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소재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한 이후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여 왔고, 글로벌 Non-IT용 NCA 양극재 수요 확대와 국내외 EV용 하이니켈계 양극재 판매 호조가 계속되는 가운데 세계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권리락 효과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은 오늘 권리락일로 이로 인한 효과로 전일 대비 +8.98% 상승한 135,900원에 종가를 마감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은 지난 6월 14일 유무상증자를 결정했고, 오늘이 권리락일이었습니다. 그렇다면 권리락은 무엇일까요?

     

    권리락이란?

     

    권리락이란 신주에 대한 권리가 없어지는 것을 이야기하는데, 오늘 권리락은 무상증자에 대한 권리락입니다.

    에코프로비엠

    즉, 오늘 이후 에코프로비엠 주식을 매수한다고 해도 6월 14일에 공시했던 무상증자 대상이 아니고, 이 전까지 에코프로비엠을 보유하고 있었다면 무상증자 대상에 해당합니다.

    쉽게 말하면 무상증자를 받을 수 있는 기준이 되는 날로, 권리락 이전에 보유하고 있었다면 증자 참여 대상이 되지만, 권리락일 이후 매수한다면 증자 참여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권리락 효과?

    에코프로비엠

    오늘 에코프로비엠 주가는 장중 전일 대비 +25.58%까지 상승하는 등 굉장히 강한 주가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통상 권리락일에는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는데, 무상증자로 인해 주가가 낮아졌다는 착시 효과 때문입니다.

    에코프로비엠

    무상증자로 인해 향후 주식 수가 늘어날텐데, 권리락 전 40만원대였던 에코프로비엠 주가가 현재는 10만원대에 거래되니 저렴해보이는 착시 효과가 발생합니다.

     

    또한 무상증자와 유상증자 이슈가 있었고, 전체적으로 시장도 괜찮았으며, 2차전지 쪽으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많아 오늘 에코프로비엠 주가 변동성이 강했던 것으로 풀이됩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일봉 차트)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지난주 목요일 이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했고, 이후 6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아래로 어느 정도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었고, 권리락일을 기준으로 주가가 강하게 치솟아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 한 상황입니다.

     

    현재가 위로 저항은 약한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남아있다고 보이기 때문에, 하락시 지지라인을 확인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진입 시점으로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에코프로비엠

    다만 하락시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인 13만원 부근 내지는 그 아래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해야 하는데, 비중이 크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할 경우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추가진입 후 2차 추세선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고,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합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주봉 차트)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주가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전체적인 시장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에코프로비엠은 우상향하는 모습이 이어졌고, 신고가를 기록하는 등 중장기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어, 차트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하락시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강한 하락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는 만큼, 에코프로비엠 주가를 중장기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도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비중을 재차 늘려가는 유동적인 대응 방식이 필요해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현대에버다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현대에버다임(041440) 주가 입니다. 현대에버다임은 어떤 기업이고, 왜 우크라이나 재건

    kakao777.tistory.com

     

     

    코난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7월 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코난테크놀로지(4020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6월 27일부터

    kakao777.tistory.com

     

     

    양극재 관련주 총정리(Feat. 2차전지)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테슬라 주가 급등 등으로 인해 국내에서

    kakao777.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