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코난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2. 6. 26.

목차

    이번 시간에는 7월 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코난테크놀로지(4020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6월 27일부터 6월 28일까지 이틀간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난테크놀로지(402030)는 어떤 기업?

     

    코난테크놀로지는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로 1999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출신 연구진이 창업한 회사입니다.

    코난 서치를 주력 서비스로 하는데,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찾아주는 검색 엔진입니다.

    객체 인식 소프트웨어(코난와처), 음성 인식과 합성 소프트웨어(코난리스너)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빅데이터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전력공사 등 공공 기관을 주요 고객사로 하고 있고, 5년 이상 장기 이용 고객의 비율이 55%로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코난테크놀로지 관련주는 있을까

    코난테크놀로지 지분구조를 살펴보면 최대주주외에 SK커뮤니케이션즈와 한국항공우주가 증권신고서 제출일 기준, 26.54%(1,179,580주), 10%(444,444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SK커뮤니니케이션즈를 보유한 SK텔레콤 내지는 10%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항공우주 정도를 코난테크놀로지 관련주로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인공지능 서비스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인공지능 관련주 내지는 빅데이터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지분을 보유한 한국항공우주와 전략적 파트너로 우주, 항공 산업 전문 지식을 활용한 '고장·수명 예측 시스템(PHM)', 주요 고객인 군의 국방관련 AI 기술 수요, 메타버스와 엔터테인먼트 관련 AI 시장에서 신사업으로 인해 우주항공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로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코난테크놀로지는 한국항공우주(KAI)와 협의해 항공기 도입 규모를 줄이면서 운용률을 높여 주는 PHM을 개발해 신규 도입 항공기와 함께 납품할 예정이고 KAI의 디지털 트윈 시스템, 드론 관련 신사업에 대해서도 협력을 논의 중입니다.

     

    코난테크놀로지 실적(재무제표)

    코난테크놀로지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약 179억원의 매출과 22억원의 영업이익, 19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고, 올해 1분기 말 기준으로는 26억원의 매출과 11억원의 영업손실, 11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난테크놀로지 공모와 공모가

    코난테크놀로지는 상장 공모로 총 12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25,000원으로 확정지었습니다.

     

    코난테크놀로지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난테크놀로지 수요예측 결과

    코난테크놀로지는 지난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1,574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482.6대 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574곳 중 780곳이 코난테크놀로지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21,000 ~ 25,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767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 분위기는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코난테크놀로지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25,000원으로 확정되었고,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코난테크놀로지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

    코난테크놀로지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참여자 1,574곳 중 1,466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을 정도로 의무보유 미확약 비중이 높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난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코난테크놀로지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한국투자증권이고, 이외의 인수 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코난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은 한국투자증권에서만 가능하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코난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일정

    코난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일반투자자,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6월 30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이 이루어지고, 7월 7일 코스닥 시장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코난테크놀로지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코난테크놀로지 일반청약자 물량은 전체 공모주 120만주 가운데 25%인 30만주입니다.

     

    코난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방법 - 한국투자증권

    코난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은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일 초일 전일 현재 당사 청약가능계좌(위탁계좌, 증권저축계좌) 또는 BanKIS Direct 위탁계좌 보유고객이거나 청약일 현재 제휴은행 개설 BanKIS 위탁계좌 또는 온라인개설 위탁계좌, 스마트폰 개설 위탁계좌 보유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HTS, ARS, WTS, 한국투자 스마트폰 App을 이용한 온라인 청약과 청약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코난테크놀로지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대출-청약' -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종목조회/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난테크놀로지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코난테크놀로지는 일반투자자 공모주 30만주 가운데, 절반인 15만주를 균등배정으로 청약합니다.

    코난테크놀로지 공모가는 25,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20주, 청약 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50만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코난테크놀로지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난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범한퓨얼셀 외 12종목)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범한퓨얼셀 외 12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보로노이 외 12종목이 포함된 6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달 당초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포스팅과는 달리

    kakao777.tistory.com

    6월 5주 주간 증시일정(OPEC+회의 등)

     

    6월 5주 주간 증시일정(OPEC+회의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OPEC+회의 등의 증시일정이 예정되어 있는 6월5주(6.27~7.1)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6월 5주 이번주에는 OPEC+회의(목)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