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영창케미칼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2. 7. 3.

목차

    이번 시간에는 7월 중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화학 소재 개발, 생산 전문 업체영창케미칼(11229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창케미칼은 7월 4일부터 7월 5일까지 이틀간 하나금융투자를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창케미칼(112290)은 어떤 기업?

     

    영창케미칼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에 사용되는 화학 소재 개발, 생산 전문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반도체 소재인 포토레지스트(Photoresist, 감광액), 유기 하드 마스크(HT-SOC), 슬러리(Slurry), 린싱 솔루션(Rinsing Solution), 디벨로퍼(Developer), 식각액(Etchant), 스트리퍼(Stripper) 등입니다.

    높은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등 각 분야의 국내외 유수 기업들에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데, 현재 경북 성주산업공단 소재 제4공장 설비 확장 공사를 진행중 입니다.

     

    또한 현재 미국과 싱가포르에 현지 영업사무소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하기 위하여 미국과 싱가포르, 중국 등 해외 주요 반도체 소재 시장에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도체 산업용 소재 포토레지스트를 양산하는 데 성공하면서 해당 제품의 국산화에 기여한 기업입니다.

     

    영창케미칼 관련주는 있을까

    영창케미칼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영창케미칼은 상장 후 포토레지스트 관련주, 슬러리 관련주, 식각액 관련주 등 주로 반도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영창케미칼 실적(재무제표)

    영창케미칼은 지난해 기준 약 66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22억원의 영업이익과 8.1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2015년부터 2020년까지 흑자 경영을 이어갔으나 지난해 원재료비 상승과 기존에 발행한 전환상환우선주에서 발생한 파생상품평가손실, 개발비의 손상차손 인식 등으로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다만 올해 1분기 판매가격 인상으로 다시 흑자 전환했습니다.

     

    영창케미칼 공모와 공모가

    영창케미칼은 이번 상장 공모로 총 240만주를 공모하는데, 이 중 83.33%인 200만주를 신주모집으로, 16.67%인 40만주를 구주매출로 공모합니다.

     

    영창케미칼 공모가는 18,6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창케미칼 수요예측 결과

    영창케미칼은 지난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1,702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616.27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702곳 가운데 999곳이 영창케미칼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5,000 ~ 18,6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664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영창케미칼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18,600원으로 확정되었고, 7월 4일부터 5일까지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영창케미칼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

    영창케미칼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1,702곳 중 1,603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고, 의무보유 확약 신청을 한 곳은 99곳 밖에 되지 않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영창케미칼의 기관투자자 물량 중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영창케미칼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영창케미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하나금융투자이고, 이외의 인수 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영창케미칼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하나금융투자 한 곳 뿐이고, 당연히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영창케미칼 공모주 청약일정

    영창케미칼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7월 4일부터 5일까지 일반투자자,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7월 7일 환불 및 배정, 납입이 완료되고 상장일은 미정입니다.

     

    영창케미칼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영창케미칼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240만주 가운데, 25%인 60만주입니다.

     

    영창케미칼 장외가 살펴보기

    <영창케미칼 장외가,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영창케미칼 장외가는 38커뮤니케이션 기준, 매수는 2만원 중반대, 매도는 2만원 후반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영창케미칼 공모주 청약방법 - 하나금융투자

    영창케미칼 공모주 청약은 7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하나금융투자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초일 전일까지 청약가능한 주식계좌 개설 고객이거나 비대면 개설 게좌, 근거계좌를 통한 비대면(온라인) 상품 계좌는 청약 당일 계좌 개설 후 청약이 가능합니다.

    지점 내방 및 유선, ARS 등의 오프라인 청약과 홈페이지 및 HTS, MTS 등의 온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영창케미칼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온라인지점' - '청약/권리' - '공모주/실권주 청약' - '청약신청/조회,취소'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영창케미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영창케미칼은 이번 상장 공모주 일반청약자 물량 60만주 가운데, 절반인 30만주 이상을 균등배정으로 청약 받는데,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 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93,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영창케미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영창케미칼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수산인더스트리 외 13종목)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수산인더스트리 외 13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수산인더스트리를 포함한 2022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월에는 공모주 청약일정이 많이 잡혀있습니다. 수산인더

    kakao777.tistory.com

    7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넥스트칩 등)

     

    7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넥스트칩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7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7월 신규상장이 예정된 종목은 7월 1일 이미 상장한 넥스트칩을 비롯

    kakao777.tistory.com

    7월2주(7.4-7.8) 주간 증시일정(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

     

    7월2주(7.4-7.8) 주간 증시일정(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

    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의 증시일정이 포함된 7월2주(7.4 ~ 7.8)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2주에는 미국 FOMC 의사록 공개(수) 등을 포함하여 우크라이나 재건 회의(UCR) 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