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에이치피에스피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2. 7. 6.

목차

    이번 시간에는 7월 15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반도체 고압 수소 어닐링 장비 제조 업체 에이치피에스피(40387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치피에스피는 7월 6일부터 7월 7일까지 이틀간 NH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치피에스피(403870)은 어떤 기업?

     

    에이치피에스피는 2017년 설립된 반도체 분야 고압 수소 어닐링 장비 제조 기업입니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고압 수소 어닐링 장비는 소자 내 접합부의 결함을 줄여 소자 특성 및 성능을 높이는 것으로 공정 미세화가 요구되는 반도체 공정의 기술개발 흐름에 따라 향후 수요가 더욱 커질 수 있을 전망입니다.

     

    에이치피에스피 관련주는 있을까

    에이치피에스피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한미반도체를 꼽을 수 있습니다. 한미반도체는 에이치피에스피 지분 12.39%(2,071,080주, 증권신고서 제출일 기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치피에스피는 상장 후 반도체 장비 관련주, 소부장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이치피에스피 실적(재무제표)

    에이치피에스피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약 917억원의 매출과 452억원의 영업이익, 353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에이치피에스피 공모와 공모가

    에이치피에스피 공모주 상장으로 30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25,000원으로 확정지었습니다.

     

    에이치피에스피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치피에스피 수요예측 결과

    에이치피에스피는 지난 6월 29일부터 30일까지 1,577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511.36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577곳 중 무려 1,466곳이 에이치피에스피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23,000 ~ 25,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93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에이치피에스피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상단으로 확정되었고, 7월 6일부터 7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에이치피에스피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

    에이치피에스피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1577곳 중 903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고, 나머지 674곳이 의무보유 확약 신청을 했습니다.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정확한 수치가 나오겠지만, 어쩌면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이 생각보다 많지 않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치피에스피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에이치피에스피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NH투자증권이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에이치피에스피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삼성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에이치피에스피 공모주 청약일정

    에이치피에스피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7월 6일부터 7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7월 11일 배정 및 납입이 완료되고, 7월 15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에이치피에스피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에이치피에스피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300만주 가운데, 25%인 75만주입니다.

     

    75만주 가운데, 균등 방식 최소 배정 예정 물량은 절반인 375,000주이고, 균등방식의 세부 방법은 일괄 청약 방식이며, 균등배정물량 이외의 물량은 비례방식으로 배정합니다.

     

    에이치피에스피 공모주 청약방법 - NH투자증권

    에이치피에스피 공모주 청약은 7월 6일부터 7일까지 청약개시일 직전일까지 개설된 청약 가능 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MTS와 HTS, 홈페이지 등의 온라인 청약과, 고객지원센터(유선), ARS, 영업점(내점/유선)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를 통해 에이치피에스피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방법 포스팅을 통해 어제와 오늘 이틀에 걸쳐 열리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안내해

    kakao777.tistory.com

     

    에이치피에스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에이치피에스피 공모가는 25,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125,000원 + 청약 수수료만 있다면 에이치피에스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에이치피에스피 공모주 청약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 후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전력난 관련주 현대일렉트릭 목표주가는?

     

    전력난 관련주 현대일렉트릭 목표주가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력난 관련주 현대일렉트릭(267260) 주가 입니다. 현대일렉트릭은 어떤 기업이고, 왜 전력난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kakao777.tistory.com

    대신밸런스12호스팩 공모주 청약방법

     

    대신밸런스12호스팩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7월 중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대신밸런스12호스팩(42667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신밸런스12호스팩은 7월 5일부터 7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