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현대에버다임

by 주소남 2022. 6.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현대에버다임(041440) 주가 입니다.

    현대에버다임은 어떤 기업이고, 왜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에버다임(041440)은 어떤 기업?

     

    현대에버다임은 현대그린푸드의 자회사로 중고 중장비 등을 유통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자세히는 콘크리트 펌프트럭, 어태치먼트, 락드릴, 소방차, 타워크레인, 발전기, 락툴 등의 제조 판매와 중장비 매매 및 파일, 토목공사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에버다임은 2021년 12월 31일 기준 310건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출원 및 등록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현대에버다임 관련주(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현대에버다임은 건설 경기와 맞물려있기 때문에, 건설쪽과 관련된 테마에 반응합니다.

    특히 최근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부각되어 시세가 나타나고 있는데, 콘크리트 펌프카, 타워크레인, 발전기, 소방차, 천공기, 어태치먼트, 락툴, 군 특장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건설, 토목, 자원, 재난, 국방, 수입사업 등 종합사업분야에 대응할 수 있는 중장비 업체로 부각되어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현대에버다임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현대에버다임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역배열 하락 추세 흐름을 보이다가 지난 3월부터 서서히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움직이더니 최근에는 관련 테마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강해진 상황입니다.

     

    최근 지지부진한 증시에도 불구하고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하락장에서도 살아 남은 종목으로, 지난 목요일 음봉을 금요일 대부분 뒤덮는 양봉이 나타났습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 및 중장기 매물 부담이 있기 때문에, 이를 소화하지 못하고 내려올 우려는 있어, 진입한다면 아래 매물대 및 추세선 이탈을 유의해야 합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한다면 강한 매물대 하단인 8,55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보고 스윙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지난 4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고,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합니다.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현대에버다임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에버다임 주식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1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는 않았고, 아래로 지지라인보다 저항이 강해보이는 차트입니다.

     

    따라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보다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고, 거래량이 줄어든다면 상승보다는 실망 매물로 인한 하락 조정이 나타날 우려가 있습니다.

     

    현대에버다임은 현재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부각되어 테마성 시세가 끼어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해 중장기 대응하기는 어렵습니다.

    테마가 꺼질 가능성을 대비해 되도록 손절라인은 짧게 잡는 것이 좋은데,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8,0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습니다.

     

    비교적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조금 여유 있게 보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6월 5주 주간 증시일정(OPEC+회의 등)

     

    6월 5주 주간 증시일정(OPEC+회의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OPEC+회의 등의 증시일정이 예정되어 있는 6월5주(6.27~7.1)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6월 5주 이번주에는 OPEC+회의(목)을

    kakao777.tistory.com

    코난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방법

     

    코난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7월 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코난테크놀로지(4020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6월 27일부터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