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현대차 주가 상승추세 지속될까(feat. 미국)

by 주소남 2022. 6. 28.

목차

    최근 미국 시장에서 사업 호조를 보이는 현대차(005380)의 단기 주가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미국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005380)는 어떤 기업?

     

    현대차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 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해있고, 현대자동차그룹은 현대차를 비롯하여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소형 SUV인 코나와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하였고,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현대차 미국 시장 호조

     

    최근 미국 시장에서 현대차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대 기아의 글로벌 재고는 현재 1개월 수준으로, 완성차 업계에서 통용되는 적정 재고 수준인 3~4개월치보다 적습니다.

    제네시스와 SUV를 앞세워 수익성을 확보한 현대차·기아는 테슬라와의 전기차 경쟁에서도 앞서가고 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아이오닉 5와 EV6는 올해 들어 5월까지 2만1467대 판매되어 테슬라를 제외한 모든 브랜드 전기차를 앞섰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현대차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던 주가가 3월 중순을 기점으로 단기 추세선을 타고 상승하다가 최근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추세선을 이탈해 하락했습니다.

     

    다행히 17만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지지해주면서 최근 반등이 나타나고 있는데, 미국 시장에서 판매 호조로 인해 올해 실적 성장성이 컨센선스보다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기술적으로는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하지는 못했지만 현재가 위로 비교적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장중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어느 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주가가 우상향하기 위해서는 중장기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회전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현대차 주가가 하락할 경우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과, 매물대 하단인 178,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부근에서 접근해 추가진입 여력까지 생각한다면 매물대 하단 이탈 후 추가진입, 이후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고 홀딩해도 좋지만, 추가진입 여력이 없거나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보고 대응할 경우 매물대 하단인 178,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현대차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해 8월과 올해 1월 두 차례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하락 추세가 길게 이어졌고, 10만원 중후반대에서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확인하고 상승하고 있고, 비교적 지지라인은 강한 반면, 상대적으로 저항은 약하기 때문에, 중장기 진입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다만, 최근 주가 상승으로 인한 차익실현으로 주가가 조정을 받을 수 있고, 조정시 17만원 부근을 재차 지지해주는지 체크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중장기로 보고 접근하는 분들은 적어도 17만원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차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할 경우, 손절라인은 15만원 부근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10만원 초반대까지도 무너질 우려가 있습니다.

     

    다만 최근 현대차 주가 상승 이유가 미국의 판매 호조로 인해 실적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단기간 주가가 15만원 아래로 밀릴 가능성은 비교적 적어보이는 상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현대차 주가 반등, 고비는 어디일까?

     

    현대차 주가 반등, 고비는 어디일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오늘 비교적 강한 반등세를 보인 현대차(005380) 주가 입니다. 현대차는 어떤 기업이고, 오늘 주가 상승 이유는 무

    kakao777.tistory.com

    주식 시가총액 순위(Feat. 코스피코스닥)

     

    주식 시가총액 순위(Feat. 코스피코스닥)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주식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단순히 거래되는 주가만 보는 것이 아니라 '시가총액'을 살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