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휴마시스 진단키트 다시 부각되나

by 주소남 2022. 7.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휴마시스(205470) 주가가 코로나19 재유행 우려에 진단키트 관련주로 다시 재부각되고 있습니다.

    휴마시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코로나19 재유행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마시스(205470)는 어떤 기업?

     

    휴마시스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 업체입니다. 주력 제품으로 산부인과, 심혈관, 감염성, 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정량분석기기, 신규마커 개발도 진행중입니다.

    특히 코로나19 시대에 코로나 진단키트 개발에 성공한 기업으로, 오미크론 검출 진단키트를 공급한다는 호재가 있었습니다.

     

    휴마시스 관련주

     

    휴마시스는 주식시장에서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 항체 검사 관련주, 낙태죄 폐지 관련주, 사후 피임약 관련주, 오미크론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휴마시스가 어떤 테마에 포함되어 있는지는 아래 더보기(접은글)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더보기

    사후 피임약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사후 피임약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정부가 7일 '낙태죄'에 대한 형법, 모자보건법..

    kakao777.tistory.com

    낙태죄 폐지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사후피임약)

     

    낙태죄 폐지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사후피임약)

    오늘 헌법재판소는 낙태죄 조항에 대해 사실상 위헌인 '헌법불합치' 판단을 내렸습니다. 대한민국에서 현재 낙태는 불법으로 간주되고 있는데, 헌법재판소는 해당 법조항의 무효를 나중으로 미

    kakao777.tistory.com

    코로나 항체검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국민)

     

    코로나 항체검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국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항체검사 관련주 및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항체 검사의 필요성에 대한 논의

    kakao777.tistory.com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 2020.03.25 - 필로시스헬스케어, 제이엠아이, 인트로메딕, 진매트릭스, 바디텍메드, 강원, 인트론바이오, 웰바이오텍 추가 완료.(계속해서 업데이트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휴마시스 주가 코로나19 재유행 기대감?

    최근 휴마시스 주가가 무섭게 치고 오르고 있습니다.

    하락세를 보였던 코로나 19 확진자 추세가 다시 상승추세로 돌아섰습니다. 지난 6월 26일 휴일 3,429명의 확진자로 감소추세를 보이던 코로나19 확진자가 주말 영향이 풀리자 다음 날 9,896명으로 급증했고, 최근 다시 1만명대 확진자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로나19 확진자는 밤 9시 기준, 17,000명이 넘어서는 등 재유행 조짐을 이미 보이고 있습니다.

     

    거리두기가 해제되었고, 백신 면역력 저하 및 코로나에 대해 조금은 관대해진(?) 인식으로 인해 재감염율도 올라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 때문에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인 휴마시스 주가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휴마시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휴마시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역배열 하락 추세를 보이던 주가가 6월 중순부터 반등에 성공해 최근까지 비교적 강한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오늘, 전일 대비 +18.55% 상승했고,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부각되는 휴마시스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21,5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고, 최근 큰 조정 없이 주가가 상승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조정에 대한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실제로 오늘 장마감 후 휴마시스 시간외 단일가에서도 조금 밀리는 모습이 있었는데, 조정 파동이 나올 때, 지난 6월말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는지 여부가 관건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기준으로 15,8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본다면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18,2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비중을 늘려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탈 후를 진입 및 추가진입 시점으로 설정한다면 최종 단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5,000원 부근으로 설정하되, 적어도 16,00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은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마시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휴마시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4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주가가 하락하다가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비교적 강하게 주가가 반등에 성공했지만 이전 추세선 저항과 매물 부담을 완벽히 소화하지는 못했기 때문에, 하락 조정 파동도 생각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하락 조정 파동시 최근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짧은 조정 이후 다시 반등 분위기를 탈 수 있으나, 추세선을 무너트릴 경우 재차 1만원 초중반대까지도 내려올 우려는 있습니다.

     

    다만 최근 코로나19 재유행 기대감 등의 상황을 보앗을 때, 조정 만 과하게 받지 않는다면 이번 상승 추세가 조금은 더 이어질 가능성이 조금은 높아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휴마시스 진단키트 테마 끝?

     

    휴마시스 진단키트 테마 끝?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휴마시스 오미크론 진단키트 모멘텀 받을까

     

    휴마시스 오미크론 진단키트 모멘텀 받을까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반갑습니다 꼬맹이 재테크 입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