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천연가스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6.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천연가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 하락세를 뒤로하고 강한 반등이 나오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천연가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양시장 개인투자자들은 순매도세가 나타나는 반면,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는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천연가스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천연가스 관련 테마입니다.

    유럽연합(EU) 27개 회원국 가운데 10개국이 가스 공급 위기관리 1단계인 '조기 경보'를 발령했다는 소식에 대성에너지를 비롯하여 지에스이, SK가스, 비에이치아이, GS글로벌 등 천연가스, 도시가스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미국 증시와 유럽 증시가 엇갈린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국채 수익률이 하락한 가운데, 성장 둔화는 어쩔 수 없다는 인식이 팽배해져 미국 증시는 대부분 상승 마감했습니다.

    반면 유럽증시는 미국 금리 인상 지속 우려에 대부분 하락 마감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전날 미 상원에서 인플레이션이 하락한다는 강력한 증거를 찾을 때까지 금리를 계속 인상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이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최근 강한 하락세를 이어가던 코스피지수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 덕에 오늘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지만 5일 이동평균선을 회복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04분 기준, 전일 대비 +2.12% 상승한 2363.4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872조목, 보합 15종목, 하락 42종목 등 거의 대부분 종목들이 반등하고 있어, 체감이 좋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 업종지수 상승하는 가운데,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5%대, 건설 업종지수가 +4%대, 섬유의복, 서비스, 전기가스, 종이목재, 증권, 의약품 업종지수 등이 +3%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코스닥지수는 코스피지수보다 더 강한 반등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가 나타나는 가운데,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4.58% 상승한 747.0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400종목, 보합 23종목, 하락 61종목 등 역시 거의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어 체감이 좋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 업종지수 상승하는 가운데, 대부분 업종지수들이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게임주가 다수 포함된 디지털 업종지수가 +6%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오락과 IT S/W & SVC, IT부품, 유통, 출판매체, 소프트웨어, 제약 업종지수 등이 +5%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컬러레이(900310)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데, 전일 장 마감 후 운영자금 등 확보 목적으로 GIANT NEXUS LIMITED 등 대상 10,041,675주(120.5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테마주 - 천연가스 관련주, 디지털화폐 관련주, 원자력 관련주 등

     

    오늘 시장에 좋다보니 여러 테마들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는데, 그 중 천연가스 관련주와 디지털화폐 관련주, 원자력 관련주 등이 가장 눈에 띕니다.

     

    유럽연합(EU) 27개 회원국 가운데 10개국이 가스 공급 위기관리 1단계인 '조기 경보'를 발령했다는 소식에 대성에너지, 지에스이, SK가스, 비에이치아이, GS글로벌 등 천연가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셰일가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자원개발 테마)

     

    셰일가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자원개발 테마)

    셰일가스는 오랜 세월 동안 모래와 진흙이 쌓여 단단하게 굳은 탄화수소가 퇴적암(셰일) 층에 매장되어 있는 가스로, 퇴적물이 탄화물을 많이 함유하게 되면 석유나 천연가스 등이 포함된다고

    kakao777.tistory.com

    제롬 파월 美 연준 의장이 하원 청문회에서 디지털달러 발행과 규제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내비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전자금융, 한네트, 로지시스 등 디지털화폐 관련주 일부도 움직이고 있습니다.

    디지털화폐 관련주 총정리

     

    디지털화폐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네이버가 디지털화폐 시장에 뛰어든다는 소식과 함께 디지털화폐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디지털화폐 관

    kakao777.tistory.com

    한 증권사에 따르면 보고서를 통해 올해가 2차 원자력 붐의 초입기라고 판단, 국내 원자력 기업들에 주목해야 한다고 밝히면서 비에이치아이와 GS건설, 디티앤씨, 대우건설, DL이앤씨, 티플랙스, 오르비텍 등 원자력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반등이 강하게 나타나다보니 대부분 종목들이 비교적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개별 종목으로 보면 확실하게 반등 신호가 오는 종목들도 있지만 시장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이번 하락이 완전히 끝났다고 보기에는 어렵기에, 진입한다고 하더라도 진입한 비중 만큼은 시장이 무너질 때, 다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 때 입니다.

     

    남은 오후장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며, 6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