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은행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7.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은행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강한 반등세를 보이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은행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가 강한 순매수세를 보이는 반면, 코스닥 시장에서는 반대로 외국인투자자들이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오늘 개인투자자들의 순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은행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제주은행, 우리금융지주, KB금융, 하나금융지주 등 은행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은행 관련주가 움직이는 이유는 최근 한국은행의 연속된 금리인상 기조와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 그리고 주말을 앞둔 미국장에서 은행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자 이러한 부분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증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미 연방준비제도(연준, Fed)가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이달말 기준금리를 100베이시스포인트(bp, 1bp=0.01%포인트) 인상할 수 있다는 우려가 수그러들면서 미국 뉴욕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2.15%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79%, S&P500지수는 +1.92%,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2.54%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물가 급등에도 미국의 6월 소매판매가 호조세를 보이면서 역시 대부분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 증시가 바다의 날로 휴장한 가운데, 우리나라와 홍콩, 중국, 베트남, 호주 증시가 모두 상승하고 있고, 말레이시아 증시만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최근 서서히 바닥을 다져가는 코스피지수는 해외 증시 반등과 외국인투자자의 적극적인 순매수세에 힘입어 현재 오전 11시 48분 기준, 전일 대비 +1.34% 상승한 2362.2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734종목, 보합 56종목, 하락 13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의약품 업종지수가 -1%대 약세를 보이고 있고, 음식료와 섬유의복 업종지수만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은행 관련주가 다수 포함된 증권 업종지수가 +4%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건설과 금융, 보험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 통신, 서비스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코스닥지수는 장 초반 갭상승이 +1% 이상 나오면서 현재 지수차트상으로는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01% 상승한 770.10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178종목, 보합 83종목, 하락 234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 역시 괜찮은 장입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조광ILI(044060)와 박셀바이오(32399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조광ILI는 무상증자 권리락 이슈 관련으로, 박셀바이오는 간암치료제 'Vax-NK' 임상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은행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테마는 은행 관련주와 반도체 관련주입니다.

    한국은행의 빅스텝과 미국의 금리 인상, 미국 은행주의 강세 등에 힘입어 제주은행, 우리금융지주, KB금융, 하나금융지주, 신한지주, 기업은행 등 은행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주말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가 급등하고, 내년 하반기부터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점진적인 수급 개선이 전망됨에 따라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하나마이크론, 바이옵트로, 타이거일렉, 심텍, 대덕전자, 이수페타시스 등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이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고,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하면서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7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7월 4주(7.18-7.22) 주간 증시일정(루닛 상장 등)

     

    7월 4주(7.18-7.22) 주간 증시일정(루닛 상장 등)

    루닛 상장 등의 증시일정이 포함된 7월 4주(7.18-7.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 4주에는 루닛 상장(목)을 포함하여 WHO, 원숭이두창 긴급회의 재소집(월), 미국 옐런 재무

    kakao777.tistory.com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1. 한국

    kakao777.tistory.com

    현대퓨처넷 주가 메타버스 테마주 부각될까

     

    현대퓨처넷 주가 메타버스 테마주 부각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메타버스 테마주로 부각되는 현대퓨처넷(126560) 주가 입니다. 현대퓨처넷은 어떤 기업이고, 왜 메타버스 테마주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