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제지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7.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제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제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매매현황을 체크해보면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고, 개인투자자들은 양시장 순매수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제지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제지 관련주입니다.

     

    전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개한 원자재 가격 정보에 따르면, 7월 말 미국 남부산혼합활엽수펄프(SBHK)의 가격은 톤당 1,010달러로 집계되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로 펄프 공급의 차질과 유가 급등 등 대외 변수 악화 여파가 국제 펄프 가격 급등을 초래하고 있어, 이에 대한 우려로 신풍제지, 무림페이퍼, 무림SP, 세하, 깨끗한나라 등 제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

     

    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

    종이를 나무로 만드는 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입니다. 최근 대북 경협주로 조림 산업을 하는 주식들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 뿐만 아니라 제지 관련 주식 도 함께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북미정

    kakao777.tistory.com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증시는 금리와 실적을 예의주시하면서 이번주 발표될 미 연방준비제도(연준, Fed)의 금리인상과 S&P500 중 3분의1에 달하는 기업들의 분기 실적 발표에 주목하면서 숨고르기를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28%, S&P500지수는 +0.13% 상승 마감한 반면 나스닥지수는 -0.43%,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61%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러시아의 천연가스 공급 재개와 유럽중앙은행(ECB)의 금리 인상을 주목하면서 대부분 유럽 국가들이 +-1% 안팎의 지수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홍콩과 중국, 베트남, 호주, 코스피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는 반면 일본, 말레이시아 코스닥지수 등은 소폭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는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2분 기준, 전일 대비 +0.24% 상승한 2409.3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81종목, 보합 117종목, 하락 428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장은 좋지 못합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서비스와 보험, 금융, 증권, 의료정밀, 운수장비, 전기가스, 운수창고, 유통 업종지수 등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는데, 특히 건설과 비금속광물, 섬유의복, 종이목재, 화학, 통신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약하긴 하지만 상승추세를 이어나가는 코스닥지수는 그래도 장 초반 대비 상승하면서 지수차트상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는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02% 하락한 789.5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86종목, 보합 156종목, 하락 755종목 등 지수 등락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장은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건설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통신장비와 종이목재, IT부품, 비금속, 운송 업종지수 등이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방송서비스와 출판매체, 오락, 통신방송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현재 시장에서는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터(347740)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터는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효과 발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제지 관련주, 원자력발전 관련주 등

     

    오늘 시장에서는 제지 관련주, 원자력발전 관련주 등이 가장 관심 받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국제 펄프 가격이 1,000달러를 돌파했다는 소식에 신풍제지, 무림페이퍼, 무림SP, 세하, 깨끗한나라, 한창제지 등 제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

     

    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

    종이를 나무로 만드는 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입니다. 최근 대북 경협주로 조림 산업을 하는 주식들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 뿐만 아니라 제지 관련 주식 도 함께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북미정

    kakao777.tistory.com

    원자력발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이르면 8월 중순 이집트 엘다바 원자력 발전소 4기의 2차측(2차 계통) 건설 사업의 최종 수출 계약을 맺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지투파워와 삼영엠텍, 비에이치아이, 서전기전, 현대건설, 대우건설, 오르비텍, 에너토크 등 원자력발전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이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장은 좋지 못합니다.

     

    여전히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장이기 때문에 이럴 때는 종목에 접근한다면 접근한 비중 만큼은 목표주가와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단기 대응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길 바라면서 7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7월 5주 주간 증시일정(삼성전자 실적발표일 등)

     

    7월 5주 주간 증시일정(삼성전자 실적발표일 등)

    삼성전자 실적발표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7월 5주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 5주에는 삼성전자 실적발표일(목) 등을 포함하여 새빗켐 공모주 청약(화,수), 2분기 실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