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원텍 스팩 합병 상장, 어떤 기업?

by 주소남 2022. 6. 30.

목차

    오늘은 원텍(336570)이 스팩 합병 상장으로 코스닥 시장에 등장하는 날 입니다.

    원텍은 대신밸런스제8호스팩과 합병으로 인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는데, 어떤 기업인지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텍(336570)은 어떤 기업?

    원텍은 코넥스 상장 의료기기 제조 업체로 코넥스 시장에서 원텍(216280)이라는 종목으로 최근까지 거래되었습니다.

    원텍의 주력 제품군으로는 피부, 미용 관련 레이저 및 Surgical, 초음파 의료기기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아시아, 유럽, 중동, 남미 등 해외로도 활발히 수출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R&D 투자와 총 249건의 지적재산권(특허 등록 및 출원 132건) 및 인증(특히 중국 CFDA 28건) 확보를 통해 기업경쟁력 강화, 피부미용 의료기기의 차별화된 비즈니스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원텍의 핵심 경쟁력은 W(Wonder of Technology) 플랫폼입니다. 원텍이 구현한 플랫폼으로 보유하고 있는 기술에 임상 경험과 최신 트렌드를 더해 최적화된 제품을 단기간에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원텍(336570) 스팩 합병 상장

    코넥스에서 거래되던 원텍은 거래정지 후 상장폐지 되고, 기존 주식시장에 기업인수목적 회사인 대신밸런스제8호스팩(336570)이 오늘부터는 원텍(336570)이라는 종목명으로 바뀌어 거래됩니다.

     

    대신밸런스제8호스팩과 원텍은 지난해 10월부터 합병을 추진했고, 합병 등 절차로 인해 거래정지 되었던 대신밸런스제8호스팩은 지난 4월 초 거래재개 되어 강한 기대감으로 5,350원까지 상승했습니다.

    이번 합병을 통해 조달되는 자금은 원텍(주) 각 사업 분야의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위한 기반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윈텍은 총 298개의 달하는 특허, 디자인, 상표 등록 및 출원을 보유하고 있는데, 레이저·광학·초음파·고주파 관련 기술이 대부분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원텍은 50종이 넘는 제품을 내 놓았는데, 대표적으로 피부색소질환 치료기기 '피코케어'와 안면거상 치료기기 '올리지오' 등이 있습니다.

    2016년 국내 출시된 피코케어는 유럽(CE·2017년), 미국(FDA·2018년), 중국(NMPA·2020) 등의 인허가를 완료했고, 최근 3년간 60~120억원의 연매출을 이루어냈으며 매년 전체 회사 실적의 20% 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원텍(336570) 주가 전망 

    어제까지만 해도 대신밸런스제8호스팩으로 거래되었던(사실상 원텍) 주식이 오늘부터는 본격적으로 원텍(336570)이라는 종목명으로 바뀌어 거래됩니다.

     

    통상 원텍과 같이 스팩 합병으로 상장하는 기업들의 상장일 주가 흐름은 좋지 못합니다.

     

    통상적으로 합병 후 기대감으로 상승하다가 이후 하락하는 경우가 많고, 상장일 급락하는 경우가 많은데, 원텍도 현재 단순 차트상으로 자리가 위태한 자리입니다.

     

    최근 하락추세가 강하고, 합병신주 상장일에 주가가 하락하는 경우가 많아 투자심리도 현재는 악화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합병 상장 이후 어느 정도 매도 심리가 사라질 경우 기업의 가치가 다시 재평가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하락시 지지라인이 어디서 만들어지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언제까지 하락할 것인가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언제까지 하락할 것인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주가 하락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현대엘리베이터(017800) 주가 입니다. 현대엘리베이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주가

    kakao777.tistory.com

    현대차 주가 상승추세 지속될까(feat. 미국)

     

    현대차 주가 상승추세 지속될까(feat. 미국)

    최근 미국 시장에서 사업 호조를 보이는 현대차(005380)의 단기 주가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미국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알아보도록 하겠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