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감마누(192410) 주가 간단 차트분석[5G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8.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5G 관련주 감마누(192410) 입니다. (주)감마누는 일전에 집중분석 코너에서 조금 자세히 포스팅 한 적이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간단한 차트 분석만 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감마누는 국방과학연구소와 한국과학기술원 출신 연구원들이 설립한 기업으로 이동통신 기지국 안테나와 인빌딩 안테나 등을 개발한 기업입니다. 때문에 앞서 5G 관련주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감마누 본사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 신사업으로 인바운드 플랫폼 사업에 진출했고 지난해 3분기 여행 관련 업체 5개사를 인수하면서 관련 사업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인바운드 플랫폼업체는 면세점으로부터 받는 수수료 중 일부를 관계된 여행사에 지급하고 남은 금액을 매출로 인식하는데 매출과 이익이 거의 같은 구조이기 때문에 향후 실적 성장성이 기대되기도 하며 이로 인해 여행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구성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 감마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번 집중분석을 할 때 상승은 짧고 굵게 나오는 반면 하락 파동은 비교적 기게 이어진다고 했는데, 이러한 흐름이 지난 12월까지 이어졌고, 이후로는 추세선을 따라서 이평선이 수렴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주 월요일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다음날까지 변동성이 강해졌고 오늘도 추세선 아래에서 변동이 있었습니다.

     

    지난번 분석글에서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6770 부근으로 보았는데, 이탈하자마자 변동성이 강해졌으며 화요일 기록한 저점 부근을 이탈한다면 재차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화요일 저점인 60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7700 부근까지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고, 이전 추세선은 7130 부근에 있는데, 이 부근을 돌파후 거래량이 실리면서 매물대 상단 부근 7700 까지 돌파해야 강한 상승 추진력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이전 추세선과 매물대 상단을 돌파하는지의 유무를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위의 차트는 여행 관련주 감마누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번 분석글 작성 당시 그었던 추세선을 연결해보았더니, 1월초 종가기준으로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이후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있었지만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하며 주가 상승을 가로막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번주 하락 흐름이 더욱 강해졌습니다.

     

    아직 주봉차트상으로도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비교적 급락은 나오지 않고 있으나 일봉,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역시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았던 6080 부근을 이탈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비중을 줄여 놓고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손절라인을 더 내려서 본다면 그 아래 매물대 하단과 60주선 부근인 52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아도 되지만, 이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실 분들은 단기 손절라인 이탈시 추가 진입 여력이 남아 있는 분들만 이 손절라인에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곧 평창동계올림픽으로 5G 관련 이슈가 부각될 수 있고, 그렇게 된다면 재차 테마를 타면서 상승할 모멘텀은 가지고 있습니다. 허나 차트가 무너진 상황이기 때문에 한 번 강하게 하락했다가 올라올 가능성도 보입니다.

     

    지난해 실적은 3분기까지 적자를 유지하고 있지만 4분기 실적에 따라 흑자 전환도 가능하며, 2016년 실적에 비해서는 적자폭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실적 전망은 여행 관련 매출 때문에 긍정적으로 보는 전망이 많습니다.

     

    감마누는 평창동계올림픽으로 인해 여행 관련주와 5G 관련주 테마를 동시에 탈 수 있는 종목이기는 하지만 최근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비중 조절 잘 하셔서 매매하신 분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