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메지온 주가 사비자불린 관련주 이유는?

by 주소남 2022. 7.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메지온(140410) 주가가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인해 코로나 치료제 사비자불린 도입 가능성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지온은 어떤 기업이고, 사비자불린과 관련된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메지온(140410)은 어떤 기업?

     

    메지온은 2002년 동아제약에서 동아팜텍으로 분사하여 2013년 메지온으로 사명을 변경한 기업으로 신약후보 물질의 도입과 개발, 기술이전 사업을 하는 C&D 업체입니다.

    <출처 : 메지온 홈페이지>

    동아에스티의 발기부전치료제 자이데나의 성분 유데나필의 북미와 러시아, 멕시코 특허 보유로 마일스톤과 국내 의료기기 부문 매출이 주 수익원입니다.

     

    발기부전증 및 전립선비대증, 발기부전증과 전립선비대증의 동시적응증, 폰탄수술 치료제 등의 용도로 유데나필의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지온 사비자불린 연관성은?

    최근 정부가 코로나19 재유행을 맞아 경구용 치료제 '사비자불린'을 새로 도입 추진하겠다고 밝히면서 메지온이 사비자불린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사비자불린은 미국 제약사 베루가 개발한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로 기존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화이자), 라게브리오(MSD)는 확진 직후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사비자불린은 이미 상태가 나바진 중증 환자에게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비자불린 제조사 베루 주가 차트>

    복용 시 사망률을 절반으로 떨어트리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메지온은 지난달 베루와 공공부문 공급 독점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때문에 사비자불린이 도입될 경우, 메지온이 수혜를 받을 수 있다는 기대감에 메지온은 최근 사비자불린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비자불린 관련주 메지온 주가 전망(일봉 차트)

    <메지온 주가 일봉차트>

    메지온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3월 유데나필 미국 신약 허가 불가에 하한가를 기록하는 등 낙폭이 컸고, 이후에도 계속해서 주가가 무너지면서 하락 추세를 보였습니다.

     

    지난 6월 중순 이후 서서히 반등하던 메지온 주가는 최근 코로나19 치료제 사비자불린 국내 공급 기대감에 사비자불린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며 기대감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메지온 공매도 현황>

    다만 27,500원 부근까지 단기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데, 이 저항을 이번에 소화시킬지, 완전히 소화시키지 못하고 하락 파동이 한 차례 나올지는 체크해봐야 할 부분입니다.

     

    정부가 코로나19 치료제 사비자불린 도입을 추진하고 있고, 코로나19 확진자가 더블링되면서 증가하는 추세에, 새로운 변이로 인해 세계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가 뚜렷해지고 있는 만큼 재료가 나쁘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메지온 외국인, 기관 매매현황>

    메지온을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고자 한다면 지난 7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탈 후에도 아래로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스팩트럼을 조금 넓혀 놓고 여유 있게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비자불린 관련주 메지온 주가 전망(주봉 차트)

    <메지온 주가 주봉차트>

    메지온 주가 주봉차트상 지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반등 신호를 알렸지만, 워낙 저항이 강해 이를 돌파할만한 모멘텀이 있을지 의문이었습니다.

     

    다행히 사비자불린과 국내 공급 독점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했고, 코로나19 재유행으로 모멘텀은 만들어진 상황에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28,000원 부근까지 강하게 남아 있는 중장기 저항을 소화할 수 있을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메지온 주가가 사비자불린 테마주로 거래량이 실리면서 28,000원을 돌파할 경우, 지난 3월 유데나필 소식으로 인해 나왔던 갭하락을 어느 정도는 메울 수 있는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7월 4주(7.18-7.22) 주간 증시일정(루닛 상장 등)

     

    7월 4주(7.18-7.22) 주간 증시일정(루닛 상장 등)

    루닛 상장 등의 증시일정이 포함된 7월 4주(7.18-7.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 4주에는 루닛 상장(목)을 포함하여 WHO, 원숭이두창 긴급회의 재소집(월), 미국 옐런 재무

    kakao777.tistory.com

    메지온, 임상 성공쪽으로 굳어지는 분위기(feat. 현지 상황)

     

    메지온, 임상 성공쪽으로 굳어지는 분위기(feat. 현지 상황)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 2019 제약 바이오 남은 임상 일정 정리(SITC, ACC, ACR 2019)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메지온의 선

    kakao777.tistory.com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1. 한국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