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원숭이두창 who 비상사태 선언 관련주 점검

by 주소남 2022. 7.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WHO(세계보건기구)가 원숭이두창 감염 사태에 대해 역대 7번째로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선언했습니다.

    PHEIC는 WHO가 내릴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공중보건 경계 선언으로 최근 코로나19를 비롯하여 과거 신종인플루엔자, 에볼라바이러스, 지카바이러스, 소아마비 바이러스 등에 공중보건 비상사태가 선언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원숭이두창 who 비상사태는 긴급위원회 전원의 찬성을 얻지 않은 상태에서 이례적으로 PHEIC를 선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15명의 위원 가운데 6명은 비상사태 선포에 찬성했지만 9명은 부정적이었는데, 원숭이 두창의 확산 정도나 치명률 등이 PHEIC를 선언할 요건을 갖췄는지를 두고는 여전히 논란이 있습니다.

     

    다만 더 많은 국가로 확산하기 전에 전 세계가 선제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는 질병이라고 테워드로스 사무총장이 판단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원숭이두창에 대해 짧게 알아보고, 관련주들 몇몇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 두창이란?

     

    원숭이 두창은 천연두와 증상이 유사한 바이러스성 피부병으로 온 몸에 둥근 발진이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프리카 풍토병으로, 세계인에게 위험한 병원체였던 천연두 바이러스의 가까운 친척으로 1970년 콩고에서 처음 보고되었으며, 주로 서아프리카에서 발병합니다.

     

    하지만 최근 한달 새 유럽 9개 나라와 미국, 캐나다, 호주에서 100명이 넘는 원숭이 두창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원숭이 두창 증상은?

     

    원숭이 두창 증상으로는 피부 발진과 함께 열이 나고, 수포나 고름 찬 농포가 생기는 증상이 있습니다. 천연두와 증상이 유사한데, 성 행위 등 긴밀한 접촉을 통해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가 전파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원숭이두창이 공기 감염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주장도 나왔는데,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원숭이두창은 코로나19처럼 공기를 통해 전파되지 않는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원숭이두창은 비말을 통해 옮겨질 수 있기 때문에, 향후 테마가 커질 경우, 마스크 관련주 일부도 원숭이두창 테마주로 움직일 가능성은 있어보입니다.

     

    원숭이두창은 천연두 백신을 맞으면 85%의 예방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천연두 관련주들도 원숭이두창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원숭이두창 관련주는 대장주 미코바이오메드를 비롯하여 HK이노엔, 현대바이오, 녹십자엠에스, 파미셀, 블루베리NFT, 켐온 등이 있고, 이 외에도 제놀루션, 진매트릭스, 차백신연구소, 수젠텍, 피씨엘, 오상자이엘, 랩지노믹스, 휴마시스, 팜젠사이언스, 엑세스바이오, 바디텍메드, 녹십자 등이 있습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는 일전에 정리한 원숭이두창 관련주 총정리(feat. 천연두)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 총정리(feat. 천연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장에서 반응하고 있는 천연두와 관련된 원숭이두창 관련주를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 두창이란?

    kakao777.tistory.com

     

    이 중 원숭이두창 관련주 중 움직임이 활발한 종목 몇 종목만 조금 더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 미코바이오메드(214610)

    미코바이오메드는 원숭이두창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입니다.

     

    원숭이 두창을 검출할 수 있는 실시간 유전자 검사 특허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인데, 원숭이두창 테마로 움직일 때, 가장 활발하고 거래량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최근 강한 조정시 1만원 초반대에 소량 진입해있는데, 당시 1만원 초반대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최근까지 우상향 추세를 이어왔습니다.

    단기적으로는 15,000원 부근의 단기 저항을 벗어나면 주가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번 원숭이두창 WHO 비상사태 선포가 재료 소멸로 작용하여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 척 하다가 주가가 내려올 수 있기 때문에, 차주 월요일 단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하시는 분들은 목표주가 및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단기 대응해야 합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 HK이노엔(195940)

    원숭이두창 관련주 HK이노엔은 원숭이두창의 85%를 예방하는 천연두 백신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는 업체로 부각되어 원숭이두창 테마에 반응합니다.

     

    최근 저점 확인 이후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거래량이 크게 실리지 않아 위의 매물대 저항을 빠르게 소화시키고 있지는 못합니다.

    이번 WHO의 원숭이두창 비상사태 선언이 재료가 되어 4만원 중후반대 매물대를 소화시킨다면 단기간 강한 시세가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WHO의 비상사태 선포가 재료 소멸로 받아들여진다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한 채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어, 매물대 저항 소화 유무를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 제놀루션(225220)

    원숭이두창 테마주로 뒤늦게 합류한 제놀루션은 원숭이두창 검사용 핵산 추출 키트 개발 완료 소식에 원숭이두창 테마에 반응하는 종목입니다.

     

    지난 6월 중순 이수 강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했고, 최근 조정으로 추세선과 괴리를 많이 줄였으며, 이번 원숭이두창의 WHO 공중보건 비상사태 선포가 재료가 된다면 기술적반등이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강하기 때문에 15,000원 부근까지 저항을 어떻게 소화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원숭이두창의 WHO 비상사태 선포가 원숭이두창 관련주의 강한 시세를 이끌 수 있는 재료가 될 수도 있고, 오히려 재료 소멸로 인해 일시적인 상승 이후 주가가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원숭이두창이 적어도 우리나라에는 발병자가 한 명 밖에 되지 않아 유럽이나 미국에 비해 공포심이 적은 질병이고, 이는 단순 일시적인 테마성 시세로 나타났다가 꺼질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적인 관심사이고, 잠복기가 길며, 해외 입국자의 자유로운 왕래에 의해 우리나라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단기 관심가져볼 수 있는 테마인 것 같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원숭이두창 관련주 총정리(feat. 천연두)

     

    원숭이두창 관련주 총정리(feat. 천연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장에서 반응하고 있는 천연두와 관련된 원숭이두창 관련주를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 두창이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