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평창동계올림픽 관련주 갤럭시아에스엠(011420) 입니다.

 

갤럭시아에스엠스포츠 판권사업 및 스포츠마케팅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국내 및 해외 스포츠 방송중계권 확보를 통한 중계권 판매와 각종 스포츠 협회, 스포츠연맹, 스포츠 구단 등을 위한 마케팅 활동과 스포츠 선수 매니지먼트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IB미디어넷'(방송콘텐츠)과 '에브리쇼'(IPTV) 등 4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IB월드와이드에서 갤럭시아에스엠으로 사명을 변경한 기업입니다.

 

갤럭시아에스엠 소속 선수들이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거 출전하고 있고, 금메달이 기대되는 쇼트트랙 심석희, 최민정 선수의 소속사이기 때문에 평창동계올림픽 관련주로 앞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참고로 쇼트트랙의 심석희와 최민정 선수 말고도 스피드스케이팅의 김민석, 김민선 선수, 프리스타일 모굴스키의 최재우, 방수빈 선수, 알파인 스노우보드의 정해림선수, 알파인 스키의 강영서 선수 등이 갤럭시아에스엠 소속 동계올림픽 선수입니다.

 

이 외에도 메이저리거 추신수와 은퇴한 손연재 선수의 소속사이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갤럭시아에스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중순 추세가 하락으로 무너진 이후 2000 중반대를 서서히 지지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후 최근 들어 거래량이 실리면서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평창동계올림픽 개막과 함께 다시 주목 받는 것으로 보이며, 최근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상승 추세 흐름이 강해졌습니다. 지난 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292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적으로 홀딩할지 비중을 정리할지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추세선까지 보려면 2600 부근까지 보아도 좋겠지만 현재 변동성이 커진 자리이고 그 아래 추세선까지 보기에는 단기적으로 리스크가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이는 유의해야합니다.

 


 

 

위의 차트는 갤럭시아에스엠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하락하던 차트가 지난주 대량 거래를 일으키면서 재차 반등으로 강하게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 대량거래로 매물대 저항도 어느 정도 소화시켜 놓았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강하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다만 지난해 12월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도 있는데, 이 추세 저항선이 현재 32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다음주는 이보다 조금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 추세 저항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넘어선다면 아마 더 좋은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고, 그렇지 못하다면 재차 실망 매물로 인해 재차 하락으로 전환될 가능성도 분명 있습니다.



 

최근 나온 저점과 이어 다시 추세선을 이어본다면 이 추세선은 258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해도 괜찮겠지만 우선 최근 단기 상승이 좋았기 때문에 단기 상승 흐름이 무너지는 것을 확인한다면 비중을 줄였다가 지난주 시가 부근인 2280 부근 안팎에서 추가로 비중을 늘리는 대응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MACD Oscillator 보조지표도 상승쪽으로 다이버전스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우선 평창 동계올림픽이 진행되는 기간에는 계속해서 주가 탄력을 받을 수 있어 보입니다.

 

심석희 선수와 최민정 선수는 이전 쇼트트랙 월드컵에서도 세계 정상의 기량을 선보였기 때문에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서도 기대가 됩니다. 이들의 소속사인 갤럭시아에스엠 추세 전환 힘을 받아 추진력 있게 앞으로 잘 치고 나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