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경남제약(053950) 주가 간단 차트분석[춘절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1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날이 우중충하면서 춥기까지 한 주말입니다. 주말도 어느덧 끝나가지만 다음주 3일만 보내면 4일 연휴 설날이기 때문에 조금만 더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기업은 춘절 관련주 경남제약(053950) 입니다. 경남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하는 기업으로 전통적인 비타민 시장에서 경남제약의 비타민산제가 부동의 1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 비타민 '레모나'와 무좀약 'PM정'과 인후염증약 '미놀트로키', '경남유산균5' 등 다양한 품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남제약의 레모나는 국내외에 굉장히 유명하고, 모델을 김수현으로 발탁한 이후 중국 유커들이 우리나라 방문시 레모나를 많이 사갈 정도로 인기가 있어 춘절과 같은 중국 명절에 주가가 부각되는 경향이 커 춘절 관련주로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경남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9월부터 추세선이 올라오고 있기는 하지만 지난 12월 중순 최대주주 이슈로 인해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이후 진정세를 보이다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양수도계약으로 인해 최대주주가 바뀌는 이슈와 중국 춘절과 맞물리며 최근 주가 상승 흐름이 좋았습니다.

     

    지난 1월 24일 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의 기울기가 급격하게 이어져오고 있지만 장중 조금씩 이탈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이 추세선은 현재 164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즉, 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164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단기간 20일선 부근까지 주가가 흘러내릴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간 주가 상승이 너무나도 좋았기 때문에 지난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11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놓고 대응하기에는 괴리감이 커졌기 때문에 아래 추세선은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춘절 관련주 경남제약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최근 주가 상승이 좋아, 2주 연속 장대 양봉이 나왔고, 지난주는 꼬리를 많이 남기면서 여전히 변동폭이 커진 상황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은 10000 부근에 있지만 현재는 괴리감이 커진 상황이기 때문에 평단가를 10000 초반내지 적어도 12000 부근 아래에 있는 분들만 대응 가능한 추세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위에 평단가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되도록이면 단기 상승에 대한 하락이 나오면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춘절 관련주라는 강력한 테마가 있고 곧 중국 춘절 연휴가 다가오면서 점차 부각되고 있기는 하지만 경남제약은 현재 장부 열람 가처분 피신청을 당한 상황이고, 설연휴 때문에 증시가 멈춰 있는 것까지 감안한다면 쉽게 진입하기에는 어려운 위치입니다.

     

    지난해 실적은 2016년에 비해 조금 줄어들 것으로 보이고 부채비율도 100% 후반대기 때문에 관련 리스크도 어느 정도 있는 상황이라 주가가 하락하는 경우에는 이러한 상황들이 반영되어 더 크게 하락하는 경향도 있으니 이를 유의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 주가 상승 흐름이 너무 좋습니다.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4000 부근과 주봉차트상 5일선도 이 부근과 비슷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삼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추가 진입도 고려해야하며 140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크게 줄였다가 이후 아래 완만한 추세선 위에서 재차 반등시 재진입하여 비중을 조절해 나가며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