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네오위즈 주가 P의거짓 호재

by 주소남 2022. 8.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네오위즈(095660) 주가가 콘솔 게임 'P의 거짓' 호재로 인해 주식 하락장에서도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네오위즈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P의거짓 흥행 소식, 주가 전망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오위즈(095660)는 어떤 기업?

     

    네오위즈는 게임 콘텐츠 개발과 퍼블리싱 사업을 하는 게임 업체로 온라인과 모바일, 콘솔 등의 게임 플랫폼에서 카드게임과 슈팅, 스포츠, RPG, 리듬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출처 : 네오위즈 홈페이지>

    본사 사옥의 공간을 활용한 임대 사업과 게임 및 다양한 산업에 대한 모바일 광고 사업도 진행중이고, 네오위즈를 포함하여 국내 계열회사는 14개이며, 이중 상장사는 2개사 (네오위즈, 네오위즈홀딩스), 비상장사는 12개사입니다.

     

    네오위즈 P의 거짓 흥행 호재

     

     

    네오위즈가 개발 중인 콘솔게임 'P의 거짓'이 독일에서 열린 '게임스컴 어워드'에서 3관왕에 올랐습니다.

    <출처 : P의거짓 홈페이지>

    '가장 기대되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최고의 롤플레잉 게임'에 선정되기도 했는데, 우리나라 게임 업체가 개발한 콘솔 게임이 3관왕에 오른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때문에 네오위즈 주가는 P의 거짓 흥행 호재로 인해 주식 하락장에서도 강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어제 주가는 강한 장대양봉을 뽑아냈습니다.

    <출처 : P의거짓 홈페이지>

    게임 업계는 세계 3대 게임쇼인 게임스컴에서 수상한 것은 게임성 인정 뿐만 아니라 향후 상업적 흥행도 기대된다는 의미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네오위즈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네오위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증시 하락에도 불구하고 네오위즈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했고, 어제는 P의 거짓 호재로 인해 강한 장대 양봉이 나타났습니다.

     

    다만, 윗꼬리가 남았고 주봉차트상 4만원 부근 돌파 이후에는 재차 강한 하락이 나왔던 만큼, 학습 효과로 인해 이로 인한 차익실현 매물이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실제로 네오위즈 주가 시간외 거래에서도 종가 대비 -3.09% 하락 마감했기 때문에, 단기 하락시 위험 구간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네오위즈 주가 일봉차트상 36,5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 이번 상승을 대부분 반납할 수 있는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익절 및 손절 대응하되,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하여 이번 상승 추세를 이어나가 수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네오위즈 주가 전망(주봉 차트)

    네오위즈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굉장히 강한 상승추세로 인해 5월 1만원 후반대였던 주가가 현재는 3만원 후반대로 저점 대비 두 배 가량 올라온 상황입니다.

     

    올해 초와 지난해 8월에도 이 부근까지 주가가 상승했다가 강하게 하락했던 적이 있었던 만큼 하락시 대응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네오위즈 주봉차트상으로는 36,10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일정 부분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적절히 비중 관리를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크래프톤 관련주 총정리

     

    크래프톤 관련주 총정리

    요즘 크래프톤 상장과 관련하여 크래프톤 관련주가 주식시장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관련주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크래프톤은 7월 22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상장 예정인

    kakao777.tistory.com

    웹툰 관련 주식 총정리(네웹 미증시 상장)

     

    웹툰 관련 주식 총정리(네웹 미증시 상장)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웹툰 관련 주식이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볼룸버그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이 당장 자금 조달에 나설 계획은 아니지만 미국 내 사업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