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벽산 주가 시간외 상한가 무슨 일이?

by 주소남 2022. 8. 3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벽산(007210) 주가가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벽산 주가의 시간외 상한가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짧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벽산(007210)은 어떤 기업?

     

    벽산은 건축자재와 도료, 주방기기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연결회사의 사업부문은 건재부문, 도료부문과 주방기기 및 환기부문 등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출처 : 벽산 홈페이지>

    주방기기 및 환기 부문에서 벽산의 주력 제품군인 레인지후드와 쿡탑을 포함한 빌트인기기는 대부분 주택의 주방에 설치되며, 주요 고객은 건설사와 유통 대리점입니다.

     

    벽산 시간외 상한가 이유는?

    벽산 주가는 8월 31일 장마감 후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시간외 거래는 주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지는 않지만 다음날 시초가에 간접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벽산의 시간외 거래 상한가 이유는 바로 '주요사항 보고서' 공시의 '유형자산 양도 결정' 때문 입니다.

     

     

    벽산은 회사가 보유 중인 부산 광역시 사상구 감전동의 토지를 재무구조 개선 및 투자 재원 확보를 위해 부동산 개발 업체인 그린시티에 매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매각(양도) 금액은 630억원으로 벽산의 자산 총액 대비 12.46%에 달하고, 양도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수수료등의 부대비용이 포함되지 않은 매매계약서 상의 금액입니다.

    <벽산 제품, 출처 : 벽산 홈페이지>

    양도 기준일인 2023년 4월 30일은 잔금 예정일이기 때문에 잔금인 약 570억원 가량은 내년 4월 말에야 회사로 들어오게됩니다.(계약금 60억원은 오늘 입금)

     

    벽산 주가 전망(일봉 차트)

    벽산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7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8월 중순 이탈한 이후 전저점 지지 여부가 중요했던 위치입니다.

     

    다행히 토지 매각 호재로 인해 투자심리가 개선되어, 내일 장중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주가 상승시 위로 매물대 저항은 약하지만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나 이동평균선 저항 등을 체크해야 합니다.

    이 저항을 돌파한다면 강한 장대 양봉이 나올 수 있지만, 이를 저항선으로 인식해 주가가 치고 나가지 못한다면 오히려 단기로 들어온 물량이 실망 매물로 쏟아지면서 윗꼬리가 달릴 우려가 있어, 거래량이 늘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은 내일 갭상승 출발이 유력해 보이는데, 평단가가 낮다면 전저점인 2,47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으나, 갭상승 할 때 접근한다면 본인 평단가 대비 2~3% 정도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벽산 주가 전망(주봉 차트)

    벽산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계쏙해서 이탈해가며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었고, 서서히 2,000원 중반대 매물대 지지라인 테스트 위치였는데, 다행히 호재성으로 인해 우선은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벽산 주가가 반등할 때, 1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지, 저항이 걸리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고, 단기 이동평균선 부근 돌파 및 거래량도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로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거래량이 얼마나 실리는지에 따라 강한 장대 양봉을 기대해볼 수도 있는 차트이지만 이동평균선 저항을 맞고 내려온다면 오히려 실망 매물로 인해 생각보다 주가가 크게 상승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직까지는 자금의 사용 용도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이 자금으로 인한 신규 투자 및 다른 기업의 인수 등도 고려된다면 그 때 주가가 움직일 수 있는 재료입니다.

    <벽산 석고보드, 출처 : 벽산 홈페이지>

    벽산을 차트만 보고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할 경우 손절라인은 1차적으로 전저점 부근인 2,470원 부근과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1,760원 부근인데, 이는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우선은 1차 손절라인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부인 이혼은 루머!)

     

    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부인 이혼은 루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19.09.30 업데이트 완료- 관련글 - 홍정욱 관련주, 딸 마약 밀반입 혐의로 시간외 움직임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조국

    kakao777.tistory.com

    이준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준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인 이준석 관련주 및 테마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치테마주 정리시 늘 이야기하지만 정치테마주는 기업 펀

    kakao777.tistory.com

    벽산 주가, 인테리어 관련주 모멘텀 언제쯤

     

    벽산 주가, 인테리어 관련주 모멘텀 언제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인테리어 관련주 벽산(007210) 입니다. 벽산은 단열재와 외장재, 천장재 등 건축자재와 도료의 제조 및 판매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