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영에스앤씨 배터리팩 호재, 주가 어디까지

by 주소남 2022. 9.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삼영에스앤씨(361670) 주가가 자동차 배터리팩 관련 부품 개발 국책 과제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는 호재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삼영에스앤씨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배터리팩 호재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영에스앤씨(361670)는 어떤 기업?

    <삼영에스앤씨 HumiChip, 출처 : 삼영에스앤씨 홈페이지>

    삼영에스앤씨는 삼영에스앤씨 상장, 공모가 넘길까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다시피 온, 습도와 미세먼지, 가스를 측정하는 센서와 이를 응용한 제품을 생산하는 전자부품 센서 제조 업체입니다.

     

    삼영에스앤씨 상장, 공모가 넘길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21일 금요일 코스닥 시장에 센서 전자부품 제조 업체인 삼영에스앤씨(361670) 공모주가 신규 상장합니다. 삼영에스앤씨는 어떤 기업이고,

    kakao777.tistory.com

    삼영전자공업에서 분사해 설립된 기업으로 센서의 기초 소재부터 반도체 공정을 통한 소자 웨이퍼(Wafer) 제작, 모듈 패키징 및 트랜스미터 완제품을 일괄 공정할 수 있는 핵심 인력과 원천기술, 양산 설비를 보유한 업체입니다.

     

    삼영에스앤씨 자동차 배터리팩 부품 국책과제 선정 호재

     

     

    삼영에스앤씨는 오늘 자동차 배터리팩 관련 부품 개발 국책 과제 수행 기관으로 선정되었다는 호재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삼영에스앤씨는 산업통상자원부 국책과제 'Sc-AIN 소재 기반 핵심 부품 기술개발' 주관기 관으로 선정돼 협약을 맺었다고 지난 2일 장 마감 후 공시했습니다.

     

    삼영에스앤씨는 총괄연구개발 과제 주관 기관이고, 동시에 세부 과제인 '초음파 센서 기반 자동차 배 터리팩 내부 상태 감지 모듈 개발'을 수행합니다.

     

    삼영에스앤씨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삼영에스앤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주가를 보기 전에, 거래량을 체크해보면 오늘을 제외하고 최근 20일 평균 거래량이 9,548주 밖에 되지 않습니다.

     

    총 주식 수가 약 566만주 정도이고, 이 중 약 절반 가량을 최대주주 및 자사주 지분으로 본다고 하더라도 1만주 안팎의 거래량은 시장에서 조금은 소외되었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투자심리가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난주 장마감 후 나온 자동차 배터리팩 국책 과제 선정 소식으로 인해 거래량이 532,573주로 급격하게 뛰었고, 위로 매물 저항이 있더라도 이러한 거래량이라면 저항을 쉽게 소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단기 저항을 인식해 주가가 내려올 경우, 단기 매물대 하단인 8,43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내일 주가가 강하게 상승해 이와 괴리감이 커질 경우,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본인의 평단가 대비 퍼센테이지를 정해 대응하는 것이 오히려 좋습니다.

     

    삼영에스앤씨 주가 전망(주봉 차트)

    삼영에스엔씨 주식 주봉차트상 상장 당시 공모가(11,000원)를 넘어 28,850원까지 상승했고, 이후 계속된 하락 파동으로 인해 최저 6,070원까지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최근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어가고 있는 과정에서 거래량을 늘리면서 주가가 강하게 치솟았고,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단기간 추가 상승이 기대되는 자리입니다.

    삼영에스앤씨 주봉차트상으로는 10,750원 부근부터 저항이 시작되니, 이를 목표주가로 설정해도 좋고, 이 부근에서 거래량을 늘리면서 저항을 소화할 경우 그 위의 매물대 저항이 위치한 13,000원대까지도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 일봉차트상 잡아 놓은 매물대 하단 이탈 여부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영에스앤씨 상장, 공모가 넘길까

     

    삼영에스앤씨 상장, 공모가 넘길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21일 금요일 코스닥 시장에 센서 전자부품 제조 업체인 삼영에스앤씨(361670) 공모주가 신규 상장합니다. 삼영에스앤씨는 어떤 기업이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