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OCI 포항공장 생산중단, 주가 영향은?

by 주소남 2022. 9.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태풍 힌남노 영향으로 OCI(010060) 포항공장의 생산중단 공시가 나왔습니다.

    OCI 포항공장 생산 중단 소식과 주가 영향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OCI(010060)는 어떤 기업?

     

    OCI는 특수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베이직케미컬 사업과 기본 케미컬 사업, 에너지솔루션 사업과 도시개발 사업, 기타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 OCI 홈페이지>

    폴리실리콘, TAR, BTX 등 제품 매출이 77%, 상품매출이 8%, 용역 및 임대 등이 나머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OCI 포항공장 생산 중단(feat. 태풍 힌남노)

    오늘 장마감 후 OCI는 포항공장 모든 생산라인의 생산 중단 소식을 알렸습니다.

     

     

    태풍 '힌남노' 영향으로 OCI 포항공장 모든 생산 라인이 침수되었고, 전체 설비 복구를 진행하기 위해 9월 6일부터 9월 19일까지(예정) 생산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OCI 포항공장, 출처 : OCI 홈페이지>

    생산 중단 분야의 매출액은 약 4,751억원 가량이고, 이는 매출액 대비 14.65%입니다.

     

    OCI 포항공장 생산 중단 기간이 약 보름 정도로 예상되기 때문에 매출액 전액의 손실은 아니라는 점은 그나마 다행입니다.

    <OCI 폴리실리콘, 출처 : OCI 홈페이지>

    다만, 정확한 공장 재가동 일자가 불분명하고, 침수로 인한 설비의 소실 우려 등이 남아있어, 이 부분은 투자심리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OCI 주가 전망(일봉 차트)

    OCI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주가 단기 하락 파동이 이어지고 있었지만 추세선은 이탈하지 않은 상태로, 이번 포항공장 생산 중단 악재가 없었다면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였습니다.

     

    OCI 포항공장 생산 중단이 주가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지는 모르겠지만, 기술적으로는 단기 매물대를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라도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단기 매물대 하단은 103,000원 구간인데, 이탈시 거래량이 얼마나 실리는지에 따라 오히려 진입 시점으로 체크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는 아래 OCI 주가 주봉차트를 보고 조금 더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OCI 주가 전망(주봉 차트)

    OCI 주식 주봉차트상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었지만 역시 중장기 추세선도 이탈하지 않아, 기술적 반등이 기대되는 구간입니다.

     

    다만, 이번 포항공장 생산중단 악재로 인해 투자심리가 흔들릴 경우, 이 추세선과 아래 120주 이동평균선, 나아가 전저점 부근인 94,500원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이탈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종가기준으로 12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준다면 이번 포항공장 생산 중단 소식으로 인한 투자심리가 크게 흔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이탈한다면 지난 4월 저점 부근 이탈 여부까지 체크해야하고, 만일 이를 잍라한다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9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9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년 9월 신규상장 주식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2022년 9월 6일까지 9월 중 신규 상장이 확정된 주식은 키움스팩7

    kakao777.tistory.com

    태풍 힌남노 관련주 Top5

     

    태풍 힌남노 관련주 Top5

    태풍 관련주 가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9월 10월은 우리나라에 태풍이 많이 몰려오는 시기입니다. 최근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우리나라 쪽으로 방향을 틀어 북상중인데, 이 때문에 주식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