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삼영에스앤씨 상장, 공모가 넘길까

by 주소남 2021. 5.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21일 금요일 코스닥 시장에 센서 전자부품 제조 업체인 삼영에스앤씨(361670) 공모주가 신규 상장합니다.

    <출처 : 삼영에스앤씨 홈페이지>

    삼영에스앤씨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주 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길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영에스앤씨는 어떤 기업?

    <삼영에스앤씨 HumiChip, 출처 : 삼영에스앤씨 홈페이지>

    삼영에스앤씨는 최근 삼영에스앤씨 공모주 청약 방법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다시피 온, 습도와 미세먼지, 가스를 측정하는 센서와 이를 응용한 제품을 생산하는 전자부품 센서 제조 업체입니다.

     

    삼영에스앤씨 공모주 청약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삼영에스앤씨(361670) 공모주 청약일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영에스앤씨란 어떤 기업이고, 공모주 청약 방법은 어떻게

    kakao777.tistory.com

    삼영전자공업에서 분사해 설립된 기업으로 센서의 기초 소재부터 반도체 공정을 통한 소자 웨이퍼(Wafer) 제작, 모듈 패키징 및 트랜스미터 완제품을 일괄 공정할 수 있는 핵심 인력과 원천기술, 양산 설비를 보유한 업체입니다.

     

    삼영에스앤씨 수요예측

    삼영에스앤씨는 이번 공모주 상장으로 총 1,105,000주를 모두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11,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삼영에스앤씨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영에스앤씨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549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762.39대 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549곳 중 무려 1,392곳이 삼영에스앤씨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7,800 ~ 10,000)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31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을 정도로 수요예측 분위기는 뜨거웠습니다.

     

    결국 삼영에스앤씨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상단을 훌쩍 뛰어 넘어 11,000원으로 확정되었고,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대표 주관사인 미래에셋대우를 통해 일반인 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을 진행했습니다.

     

    삼영에스앤씨 공모주 청약과 공모가

    삼영에스앤씨는 공모주 1,105,000주 중 6.7%인 74,035주는 우리사주조합에, 63.3%인 699,465주는 기관투자자에게, 30%인 331,500주는 일반투자자에게 최초 배정했고, 이대로 최종 배정 및 납입까지 완료되어 상장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미래에셋대우를 통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 청약에서는 2,392.84대 1의 높은 공모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된 699,465주 중 56.1%인 392,317주가 상장 후 기관투자자 의무보유확약기간 미확약 물량이기 때문에, 상장일 관련 물량이 나오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삼영에스앤씨 재무제표

    삼영에스앤씨는 지난해 기준 약 135억원의 매출과 약 1.8억원의 영업이익, 약 1.2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올린 기업입니다.

     

    삼영에스앤씨는 극한 환경에서도 고정밀 측정이 가능한 3세대 휴미칩 개발을 완료했으며 양산을 앞두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차와 산업용 공조시설, 스마트팜 등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올해 하반기부터 다양한 신제품들의 양산과 판매가 예정되어 있어, 실적 성장이 기대됩니다.

     

    삼영에스앤씨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

    삼영에스앤씨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 2019년 기준, 칩형 온습도센서 제품인 HumiChip®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약 50%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매출 비중이 높습니다.

     

    삼영에스앤씨 최대주주

    삼영에스앤씨 최대주주는 변동준 외 12인으로 이번 공모 후 약 50.19%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어, 경영권은 안정적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삼영에스앤씨 계열회사

    삼영에스앤씨 계열회사로는 삼영전자공업 주식회사와 중국 청도의 QINGDAO SAMYOUNG, 홍콩의 SAMYOUNG HONG KONG LTD., 성남전기공업 주식회사 등입니다.

     

    삼영에스앤씨 상장일,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삼영에스앤씨 In-House Core Technology, 출처 : 삼영에스앤씨 홈페이지>

    삼영에스앤씨는 기초 소재부터 반도체 공정을 통한 소자 웨이퍼 제작, 모듈 패키징 및 트랜스미터 완제품까지 일괄 공정을 수행할 수 있는 업체로 평가되며, 수요예측과 공모 청약 경쟁률 등도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최근 신규상장 종목들이 상장 후 내리막 길을 걷고 있지만 삼영에스앤씨 같은 경우 기관투자자 미확약 물량 비중이 낮고, 기대감도 높은 만큼 상장일, 공모가는 충분히 넘길 수 있는 종목으로 생각됩니다.

    <삼영에스앤씨 시설&장비, 출처 : 삼영에스앤씨 홈페이지>

    또한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향후 미세먼지 관련 테마를 탈 수도 있는 종목이기에,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된다면 향후 중장기 관점으로 접근해도 좋을 종목입니다.

     

    다만, 최근 신규상장 종목들의 경우 상장 후 하락 추세를 보이고, 전체적인 시장 상황도 좋지 않은 만큼 상장일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보다는 전체적인 상황을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영에스앤씨 특허, 출처 : 삼영에스앤씨 홈페이지>

    삼영에스앤씨 공모주 청약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나오길 기대하며, 향후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어느 정도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 분석과 함께 다시 한번 삼영에스앤씨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남 오픈 채팅방 입장 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애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영에스앤씨 공모주 청약 방법

     

    삼영에스앤씨 공모주 청약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삼영에스앤씨(361670) 공모주 청약일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영에스앤씨란 어떤 기업이고, 공모주 청약 방법은 어떻게

    kakao777.tistory.com

    2021년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 5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4월, 가장 뜨거운 skiet(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청약이 진행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