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9. 15.

목차

    이번 시간에는 9월 26일 코스닥 시장에 테슬라 요건으로 신규 상장하는 반도체 설계자산(IP) 업체 오픈엣지테크놀로지(3942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9월 15일부터 9월 16일까지 이틀간 삼성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394280)는 어떤 기업?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반도체 설계자산(IP) 업체로 자체 보유한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신경망처리장치(NPU)와 고성능 토탈 메모리 시스템을 결합한 통합 플랫폼 IP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기술성 평가에선 반도체 업체 최초로 AA 등급을 받았고, 적자 기업이지만 성장성이 있는 회사에 적용하는 테슬라 요건(이익 미실현 요건)으로 상장하게 됩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관련주는 있을까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지분구조상 스톤브릿지벤처스와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에 속한 펀드들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와 관련하여 스톤브릿지벤처스와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지분구조로 얽혀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일 수 있습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실적(재무제표)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재무제표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약 5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110억원의 영업 손실과 146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상장 주관사인 삼성증권은 회사가 2024년 흑자로 전환할 것이란 전제 아래 기업가치를 5,000억원으로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와 공모가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3,636,641주를 공모하는데, 이 중 85.24%인 310만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14.76%인 536,641주를 구주매출로 공모합니다.

     

    구주매출 규모는 536641억원으로 창업자인 이성현 대표이사(사진)가 175000주를 구주매출로 내놓고, 계열사 직원인 정법철(4만주), 직원 김양수(5만주)도 구주매출로 자금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가는 10,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수요예측 결과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지난 9월 7일부터 8일까지 322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44.25대 1의 비교적 낮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322곳 중 무려 262곳이 오픈엣지테크놀리지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5,000 ~ 18,000원) 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42곳이 공모가 밴드 하위 75% 미만 ~ 100% 이상을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 분위기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결국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가는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10,000원으로 확정되었고, 9월 15일부터 16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322곳 중 282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고, 나머지도 대부분 15일 확약에 그치는 등 의무보유 미확약 비중이 높았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삼성증권이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삼성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 합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일정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일정을 체크해보면 9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9월 20일 납입이 완료되고, 9월 26일 코스닥 시장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3,385,000주 가운데, 25%인 846,250주입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방법 - 삼성증권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은 9월 15일부터 16일까지 삼성증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청약 시 청약초일 전일까지 청약 가능한 주식계좌 개설 고객이거나 비대면 계좌, 근거 계좌를 통한 온라인 추가 계좌, 은행연계 계좌는 청약 당일 계좌개설 후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이 가능합니다.

    POP HTS, mPOP, ARS를 이용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삼성증권 HTS를 통해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청약일로 삼성증권도 skiet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미래에셋대우와 모바일증

    kakao777.tistory.com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일반투자자 공모주 물량 846,250주 가운데, 절반 정도인 423,125주 이상을 균등 방식으로 배정합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가는 10,000원,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이고, 청약 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5만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샤페론 외 18종목)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샤페론 외 18종목)

    샤페론을 포함한 2022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8월, 5종목의 공모주 청약일정 밖에 없었지만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쏘카 외 6종목)참조) 9월에

    kakao777.tistory.com

    9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9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년 9월 신규상장 주식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2022년 9월 6일까지 9월 중 신규 상장이 확정된 주식은 키움스팩7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