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KB스타리츠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9. 15.

목차

    이번 시간에는 10월 6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리츠 주식 KB스타리츠(43232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스타리츠는 9월 15일부터 9월 16일까지 이틀간 KB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B스타리츠(432320)는 어떤 기업?

    KB스타리츠는 벨기에 갤럭시 타워 및 영국 삼성 유럽 HQ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영속형 상장 리츠로, 자산을 부동산에 투자하여 임대수익 및 매각수익을 주주에게 배당하는 것을 목적으로「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라 설립된 회사입니다.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본을 유치하여 총 자산의 70% 이상을 부동산에 투자ㆍ운용하여 배당가능이익의 90% 이상을 배당하는 「상법」 상의 주식회사입니다.

     

    KB스타리츠에 투자하게 되면 부동산에 투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리츠 주식으로, 임대 수익을 배당 형식으로 지급합니다.

     

    KB스타리츠 투자 구조

    KB스타리츠는 2022년 07월 05일자 사모 유상증자(Pre-IPO)를 통해 조달한 3,465억원과 금번 공모를 통해 모집할 자금 1,535억원의 합계인 금 5,000억원을 재원으로 아래 자원을 매입합니다.

    (1) 벨기에 브뤼셀 소재 North Galaxy Towers에 투자한 ㈜케이비스타갤럭시타워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이하 "자리츠" 혹은 "KB스타갤럭시타워리츠") 보통주 100%

    (2) 영국 처트시 소재 Samsung Europe HQ에 투자한 LB영국일반사모부동산투자신탁18호, 19호(이하 "LB영국부동산펀드18호, 19호")의 수익증권 약 89%

    위의 투자자산 매입 후 아래와 같은 투자구조가 완성 됩니다.

     

    KB스타리츠 투자대상 요약

    KB스타리츠의 기초 자산은 'North Galaxy Towers'와 'Samsung Europe HQ'로 각가 자리츠와 영국부동산펀드를 통해 투자합니다.

     

    KB스타리츠 배당금

    리츠 주식에 투자한다면 배당금은 필수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KB스타리츠 사업계획상 예상 배당률은 약 7~8%대로 올해 하반기 예상 배당 수익률은 7.4%입니다.(위의 배당금표 참조)

     

    KB스타리츠 공모와 공모가

    KB스타리츠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30,700,000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5,000원으로 확정지었습니다.

     

    KB스타리츠 공모가 산정 과정인 수요예측 결과는 현재 발표되지 않았지만, 리츠 주식 특성상 수요예측은 큰 의미는 없습니다.

     

    KB스타리츠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

    KB스타리츠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KB증권이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KB스타리츠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KB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KB스타리츠 공모주 청약일정

    KB스타리츠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9월 15일부터 16일까지 기관투자자와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9월 20일 납입이 완료됩니다.

     

    KB스타리츠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KB스타리츠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30,700,000주 가운데, 35%인 10,745,000주입니다.

     

    KB스타리츠 공모주 청약방법 - KB증권

    KB스타리츠 공모주 청약은 9월 15일부터 16일까지 KB증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개시일(초일) 직전일까지 계좌개설 후 청약이 가능하고, KB증권 비대면 개설 계좌와 제휴은행 비대면 개설 계좌는 청약 당일 계좌개설 후 청약이 가능합니다.

    HTS/MTS/홈페이지 등의 온라인 청약과 지점 내방 청약, 유선청약, ARS 청약 등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KB증권 MTS를 통해 KB스타리츠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KB증권 공모주 청약방법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KB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KB증권 공모주 청약방법(MTS)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KB증권 어플리케이션인 'M-able'을 활용한 KB증권 공모주 청

    kakao777.tistory.com

     

    KB스타리츠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KB스타리츠는 균등 배정을 하지 아니하고, 청약 주식 수에 따라 비례 배정합니다.

     

    KB스타리츠 공모가는 5,000원이고 청약 최소 수량은 10주, 청약 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25,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KB스타리츠 공모주 청약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KB스타리츠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방법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26일 코스닥 시장에 테슬라 요건으로 신규 상장하는 반도체 설계자산(IP) 업체 오픈엣지테크놀로지(3942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샤페론 외 18종목)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샤페론 외 18종목)

    샤페론을 포함한 2022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8월, 5종목의 공모주 청약일정 밖에 없었지만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쏘카 외 6종목)참조) 9월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