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태양광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9.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태양광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밤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0%, 나스닥지수는 +0.74%, S&P500지수는 +0.34% 상승 마감했습니다.

     

    뉴욕증시는 전날 폭락의 여파에서 벗어나기 위해 애쓰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태양광 관련주와 천연가스 관련주,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EU 강제노동 금지법 추진 속 국내 태양광 업계 반사이익 기대감에 에스에너지, 지투파워, SDN, 현대에너지솔루션, OCI 등 태양광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태양광 관련주 정리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대선 결과가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로 끝

    kakao777.tistory.com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지난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kakao777.tistory.com

    천연가스 관련주도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14일 미국 10월 인도분 천연가스 가격이 MMBTU 당 9.11달러로 전일 대비 10.02% 급등하면서 국제 천연가스 가격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지에스이, 경동도시가스, 케일럼, 동성화인텍, 한국카본 등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이든 대통령 오토쇼 행사장에서 전기차 충전소 50만개 설치 계획 발표에 디스플레이텍, 대유플러스, LG헬로비전, 와이엠텍, 알티캐스트 등의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도 움직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디에스케이와 바이오니아, 비덴트, 솔루엠 등이 비교적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디에스케이는 전기차용 2차전지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2차전지 장비의 수주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 화성 우정읍 공장 부지와 건물을 취득 소식에 20% 이상 급등하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들이 여전히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다행히 어제와 같은 강한 국내 증시 변동성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8월 중순 이후 단기 하락 조정 국면세를 보이는 증시는 앞으로 추세선 이탈 여부 및 국내외 동향에 조금 더 귀기울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방법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26일 코스닥 시장에 테슬라 요건으로 신규 상장하는 반도체 설계자산(IP) 업체 오픈엣지테크놀로지(3942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KB스타리츠 공모주 청약 방법

     

    KB스타리츠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0월 6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리츠 주식 KB스타리츠(43232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스타리츠는 9월 15일부터 9월 16일까지 이틀간 KB증권을 통해

    kakao777.tistory.com